본문 바로가기
2010s/2018

The Middle – Zedd, Maren Morris & Grey / 2018

by Rainysunshine 2018. 7. 9.
반응형

The Middle제드(Zedd)와 미국 컨트리 가수 머렌 모리스(Maren Morris), 미국 EDM 형제 듀오 그레이(Grey)가 발표한 곡으로 미국 5, 캐나다 6, 영국과 아일랜드 7위 등을 기록했다.

 

제드그레이, 미국 작곡팀 몬스터즈 앤 더 스트레인저즈(Monsters And The Strangerz, 이하 MAS)가 만들고 프로듀서도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데이브 마이어스(Dave Meyers)가 감독을 맡았다. 제드머렌과의 작업은 정말 재밌었어요. 그녀는 분명히 뛰어난 가수고 재능이 많은 뮤지션이었어요. 그레이와의 작업은 항상 좋아요. 우린 가능한 한 최고의 음악을 만들기 위해 자신을 몰아붙여요. 그리고 결과는 믿을 수 없을 지경 이죠라고 말했다


머렌제드는 작업을 너무 잘했고 아주 쉽게 했어요. 우린 몇 년 전부터 같이 작업해온 사이 같았어요. 노래는 뮤지션으로서 아주 많은 개인적인 경험을 반영하는 음악 이예요. 컨트리, , R&B이 조금씩 섞여 있고 감성적이고 많은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가사에 지독하게도 중독성이 있어요. 이 노래엔 한계가 없어요. 팬들이 어떻게 반응할지 빨리 보고 싶어요라고 말했고 ABC 라디오에 출연해 이 곡은 장르적으로뿐만 아니라 보컬적으로도 저에겐 도전이었어요. 작곡팀은 소울풀한 목소리를 찾는데 힘든 시간을 오래 보냈어요. 그러면서도 모든 음표를 정확히 짚었으면 했죠. 저에게 왔을 때도 그런 바람을 들었어요. 처음에 전 와우, 전 정말 이렇게 높게 노래를 부른 적이 없어요. 하지만 해 볼게요라고 했어요라고 말했다.

 

제드 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정확한 수가 기억나진 않지만 한 14명 정도 되는 가수들을 골랐어요. 몇몇은 노래를 아주 잘했지만 대부분은 종이를 읽는 것 같았어요. 노래는 정말 잘했지만요. 그런데 머린이 부를 때는 정말 개인적으로 다가왔어요. 노래가 지속적으로 만들어졌죠. 그게 점점 더 흥미롭게 했어요. 그리고 노래에 있어 종종 지루한 부분이 될 수도 있는 브릿지 부분을 제가 가장 좋아하는 부분으로 만들어주었죠. 그녀의 연약한 부분이 잘 드러나는 곳인데요. 그녀가 최고로 잘 불렀다고 생각해요라고 말했다. MAS스테판 존슨(Stefan Johnson) BBC와의 인터뷰에서 까미유 카벨로(Camila Cabello)에게도 갔었는데요. 노래는 잘 불렀는데, 회사에서 Havana를 흐리게 할 수도 있다고 꺼려했어요라고 말했다. 까미유 외에도 데미 로바토(Demi Lovato), 찰리 XCX(Charlie XCX), 베베 렉사(Bebe Rexha), 다야(Daya), 칼리 레이 젭슨(Carly Rae Jepsen), 토브 로(Tove Lo) 등이 곡을 녹음했다.

 

20180709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Take a seat right over there, sat on the stairs, stay or leave

저기에 앉아봐, 계단에 앉았어, 떠나든가 있든가

The cabinets are bare and I'm unaware of just how we got into this mess, got so aggressive

캐비닛은 비었어, 우리가 어쩌다 이렇게 엉망이 됐는지, 공격적이 됐는지 모르겠어

I know we meant all good intentions

우리 의도가 다 좋았다는 건 알겠는데

 

So pull me closer, why don't you pull me close?

그러니 날 더 가까이 당겨줘, 더 당겨주지 않을래?

Why don't you come on over?, I can't just let you go

이리로 오지 않을래?, 널 보낼 수가 없어

 

※※ Oh baby, why don't you just meet me in the middle?, I'm losing my mind just a little

, 베이비 우리 중간에서 만나는 게 어떨까?, 난 약간 정신을 놓고 있어

So why don't you just meet me in the middle?, in the middle

그러니 우리 중간에서 만나는 게 어때?

 

Ohh, take a step back for a minute, into the kitchen, floors are wet

잠깐 물러서 있어줘, 부엌은 바닥이 젖고

And taps are still running, dishes are broken

수돗물은 여전히 흐르고, 접시는 깨졌어

How did we get into this mess? got so aggressive

어쩌다 우리가 이렇게 엉망이 됐지? 너무나도 공격적으로

I know we meant all good intentions

우리 의도가 다 좋았다는 건 알아

 

※※

 

Looking at you, I can't lie

널 보면 거짓말을 할 수가 없어

Just pouring out admission regardless of my objection

내 이의제기와 상관없이 마구 받아들이기 돼

Oh, oh and it's not about my pride, I need you on my skin

그건 내 자존심에 관한 게 아냐, 내 피부엔 네가 필요해

Just come over, pull me in

이리와 날 끌어당겨줘 


2014/09/06 - [2010's/2012] - Clarity - Zedd Feat. Foxes / 2012

2017/06/16 - [2010's/2014] - Break Free - Ariana Grande Feat. Zedd / 2014

2017/09/16 - [2010's/2017] - Stay – Zedd & Alessia Cara / 2017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