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s/20032015. 6. 11. 05:00

 

 

아직은 사랑할 때조장혁2003년 발표한 <05th Remember : Still Got The Time To Love>의 수록곡으로 조장혁이 작곡을 하고 조은희가 작사, 최태완이 편곡을 했다. 이 곡 발표 후 얼마되지 않아 조장혁은 매니저에게 배신을 당해 가요계를 떠나 유통사업을 하다가 2012MBC <나는 가수다 2>에 출연한 뒤 다시 이 곡을 싱글로 발표했다. 중국에서 촬영된 뮤직비디오에 조장혁이 직접 출연했고 영화배우 차예련이 출연했다. 차예련의 데뷔작이다.

 

조장혁은 이 곡을 싱글로 발표하면서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6년간 열애 끝에 결혼한 아내와 결혼하기 전에 헤어졌을 때 만든 곡이라고 말했고 YTN과의 인터뷰에서는 나에게는 굉장히 의미 있는 곡이예요. 지금의 아내와 헤어졌을 때의 감정을 담아 만든 곡이기 때문이죠. 이 곡을 만들고 다음 해에 결혼에 골인했는데, 결국은 이 곡으로 인해 결혼을 하게 된 계기가 됐어요라고 말했고 이 곡을 다시 발표하게 된 것에 대해서는 "이 곡을 더 많은 사람들에게 들려드리고 싶었어요. 나에게는 가장 소중한 곡이고 사연이 있다 보니 감춰두기에는 아까운 마음이 들었거든요"라고 밝혔다. 이 곡을 다시 발표해 아내가 좋아했냐는 질문에는 그런 이야기는 잘 하지 않아요. 이별 당시 썼다는 것은 알고 있겠지만 내가 평소에 오그라드는 말을 잘 못하기 때문에 표현은 한 적이 없어요"라고 말했다.

 

가사는 평범하지만 조장혁의 보컬이 주는 절실함으로 인해 개인적으로 2003년 최고의 곡 중 한 곡이라고 생각한다. 아직까지도 조장혁의 곡들 중에서 거의 유일하게 해마다 듣는 곡.

 

20150611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Posted by 현지운 Rainysunshin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