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0s/2004

눈을 보고 말해요 – V.O.S / 2004

by Rainysunshine 2018. 7. 13.
반응형

눈을 보고 말해요김경록, 박지헌, 최현준으로 구성된 3인조 남성 보컬 그룹 V.O.S(Voice Of Soul)가 2004년 발표한 데뷔 앨범 <The Real>에 수록한 곡이다. 2017년 라디(Ra.D)가 리메이크 했다. 2021년 MBC <놀면 뭐하니? - MSG워너비>편에서 그룹 미션 중 도봉산(이제훈, 이정재, 하정우)조가 불렀다. 

안영민 작사, 박근태, 조영수 작곡이고 조영수가 편곡을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장재혁 감독이 사진만을 이용해 만들었고 박지헌주얼리조민아가 출연했다.  

안영민이 2012년 발간한 <미친 사랑의 노래>에서 이 곡에 대해 한 말을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S.G워너비의 사랑하길 정말 잘했어요라는 곡 다음으로 작업을 맡았던 곡이라 제2의 사랑하길~을 만들고 싶다는 생각으로 임했어요. 폭발적이진 않았지만 오랜 시간 많은 사랑을 받은 곡이예요. 가사는 담담히 이별을 받아들이고 싶었지만 결국엔 이별하고 싶지 않다는 마음을 보이는 남자의 이야기를 담았어요. 저에겐 제목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알게 해준 곡이예요. 보통 가사를 써놓고 제목을 정하곤 하는데요. 이 곡은 제목을 미리 정한 덕에 일관성 있게 짜임새를 만들 수 있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제목은 연인들끼리 이별할 때 눈을 제대로 마주치지 못하며 미안해하는 상황을 떠올리며 만든 거예요.”
  

20180713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린 사랑하고 있는데 그것만으론 안 되나요...   

[2000s/2004] - 사랑은... 향기를 남기고 - 테이

 

후원을 하시려면 

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