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80s/1980

Lady - Kenny Rogers / 1980

by Rainysunshine 2017. 9. 20.
반응형


Lady케니 로저스(Kenny Rogers)1980년 발표한 컴필레이션 앨범 <Greatest Hits>에 수록된 곡으로 미국 1, 캐나다 2, 영국 11, 아일랜드 12위에 올랐다. 미국 연말결산 3, 1980년대 결산 10, 50년 결산 47위를 차지했다. 2012케니는 작곡가인 라이오넬 리치(Lionel Richie)와 듀엣으로 다시 불렀다. 1999년 MBC 라디오 <골든 디스크>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200' 중 159위를 차지했다. 

 

라이오넬이 곡을 만들고 프로듀서도 맡았다. 라이오넬과 작업한 모타운 관계자가 가진 컨트리 앤 팝과의 인터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라이오넬케니를 원했어요. 바로 케니를 만나러 라스베가스로 달려갔죠. 라이오넬케니에게 곡을 들려주며 설명을 했고 케니도 맘에 들어 해 바로 작업에 들어갔어요. 그리고 2주가 걸렸어요. 케니여성들이 좋아할만한 곡을 좋아해요. 그게 제가 얻어야 하는 시장이죠라고 말했어요.”

 

라이오넬메트로와의 인터뷰에서 케니를 위해 만들긴 했는데요. 변호사에게 내가 불러서 크게 히트시키고 싶다고 말했어요. 그랬더니 변호사가 케니에게 주면 당신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더 크게 히트할 거예요라고 말했어요. 지금 돌이켜보면 맞는 말 이였어요. 전 제 팬들만 생각하고 케니의 추종자들까지 따라오리라곤 생각을 못했던 거죠라고 말했다. 또한 엔터테인먼트와의 인터뷰에서는 Lady는 제게 가장 많은 돈을 벌어준 곡이예요. 이 곡이 제게 사준 부동산도 있어요라고 말했다. 케니이 곡의 아이디어는 라이오넬R&B고 제가 컨트리니까 둘이 합치면 팝의 어느 지점에서 만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비롯되었어요라고 말했다.

 

20170920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Lady, I'm your knight in shining armor and I love you

숙녀여, 난 빛나는 갑옷을 입은 당신의 기사 그리고 당신을 사랑하오

You have made me what I am and I am yours

당신이 지금의 나를 만들었소 그래서 난 당신 것이요

My love, there's so many ways I want to say I love you

내 사랑, 당신을 사랑한다고 말하고 싶은 아주 많은 방법이 있어요

Let me hold you in my arms forever more

영원히 당신을 내 품에 안을 수 있게 해 주세요

 

You have gone and made me such a fool

당신이 가고 난 완전히 바보가 되었어요

I'm so lost in your love and oh, we belong together

당신의 사랑에 빠졌어요. , 우리 함께 해요

Won't you believe in my song

내 노래를 믿지 않을 건가요?

 

Lady, for so many years I thought I'd never find you

숙녀여, 아주 오랜 기간 동안 당신을 찾지 못할 거라고 생각했어요

You have come into my life and made me whole

당신이 내 삶에 와서 내 전체를 만들었어요

Forever let me wake to see you each and every morning

영원히 깨어서 매일 아침 당신을 볼 수 있게 해 주세요

Let me hear you whisper softly in my ear

내 귀에 당신이 부드럽게 속삭일 수 있게

 

In my eyes I see no one else but you

내 눈엔 당신 외엔 아무도 보이지 않아요

There's no other love like our love and yes, oh yes

우리의 사랑 같은 사랑은 없을 거예요, 그래요

I'll always want you near me I've waited for you for so long

당신이 항상 내 옆에 있길 원해요, 아주 오랫동안 당신을 기다려왔어요

 

Lady, your love's the only love I need

숙녀여, 내가 필요로 하는 유일한 사랑은 당신의 사랑이예요

And beside me is where I want you to be

당신이 내 옆에 길 원해요

'Cause my love, there's something I want you to know

왜냐하면 내 사랑, 당신이 알았으면 하는 게 있으니까요

You're the love of my life, you're my lady

당신은 내 인생의 사랑이고, 내 숙녀라는 걸  



[1970's/1977] - Sweet Music Man - Kenny Rogers / 1977 

[1980's/1980] - Don’t Fall In Love With A Dreamer - Kenny Rogers & Kim Karnes 

[1980's/1983] - Islands In The Stream - Kenny Rogers & Dolly Parton 


반응형
그리드형

'1980s > 1980' 카테고리의 다른 글

Smile Again - Newton Family / 1980  (0) 2017.09.25
Hey! - Julio Iglesias / 1980  (0) 2017.09.24
Woman In Love – Barbra Streisand / 1980  (0) 2017.09.11
Evergreen – Susan Jacks / 1980  (0) 2017.08.23
Magic - Olivia Newton-John / 1980  (0) 2017.04.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