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s/2017

Shape Of You – Ed Sheeran / 2017

by Rainysunshine 2017. 8. 12.
반응형

Shape Of You에드 시런(Ed Sheeran)2017년 발표한 세 번째 스튜디오 앨범 <÷>에 수록한 곡으로 미국, 아일랜드, 영국, 캐나다 등을 비롯한 전 세계 35개국에서 1위에 올랐다. 미국 역대 디지털 판매량 1위(2017년 기준)를 차지했다. 우리나라에서도 팝송 치고는 높은 순위에 올랐는데 KBS 2TV <해피투게더 500회 기념>에서 조인성 등장 장면에 사용된 후 더욱 인기가 올랐다. 2018년 그래미 베스트 팝 보컬 퍼포먼스 부문을 수상했다. 

 

곡은 에드를 비롯해 공동 프로듀서를 맡은 스티브 맥(Steve Mac), 자니 맥다이드(Johnny McDaid)가 만들었다. 하지만 이 외에도 3명의 작곡가가 더 크레딧에 추가 되었는데 그 이유는 TLCNo Scrubs와 유사한 부분이 있다고 이들이 스스로 인정했기 때문이다. No Scrubs의 작곡가는 캔디 버러스(Kandi Burruss), 타메카 코틀(Tameka "Tiny" Cottle), 케빈 브릭스(Kevin "She'kspere" Briggs). 비슷한 부분은 “Girl, you know I want your love, your love was handmade for somebody like me”“No, I don't want no scrubs, a scrub is a guy that can't get no love from me”이다.

 

에드는 이 곡을 처음에 리한나(Rihanna)에게 주려고 했었다. 에드BBC 라디오와의 인터뷰에서 처음에는 리틀 믹스(Little Mix)에게 주려고 했어요. 그러다 중간에 리한나에게 맞겠다 싶었죠. 하지만 만들다 보니 밴 모리슨(Van Morrison) 부분이 들어가서 리한나가 부르지 않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그냥 저를 위해 작업하자고 생각했죠. 그리고 다 만들고 나서는 정말 좋은데, 우리가 가져야지라는 생각들을 하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하지만 스포티파이와의 인터뷰에서는 제가 만든 곡 중에서 가장 제 곡 같지가 않았어요. 근데 스티브자니가 앨범에 넣어야 한다고 한두 달 설득했고 싱글로 내야 한다고 또 한 달가량 설득 했어요라고 말했다.

 

스티브, 자니와의 작업은 에드가 먼저 연락해서 이뤄진 것이다. 에드의 연락을 받은 스티브가 약속 장소에 자니를 데리고 왔다. 스티브MBW와의 인터뷰에서 에드는 앨범의 첫 싱글에 대해 생각한 걸 연주해 주었어요. 정말 끝내줬죠. 그래서 곧바로 가사를 쓰기 시작했고 한 2시간이 걸렸어요. 녹음이 다 끝나고 에드가 다시 한 번 들어보자고 했어요. 그리고선 리한나의 음악에 가깝지 않냐? 이 곡은 버려야겠다고 말했어요. 그날 밤 에드는 애틀랜틱 영국 레이블 사장 벤 쿡(Ben Cook)벤 하워드(Ben Howard)를 만나서 이 음악을 들려줬어요. 그러자 은 흥분하면서 이건 싱글로 내야해라고 말했죠. 우린 그런 생각을 한 번도 해본 적이 없었어요. 그냥 괜찮은 곡이라고만 생각했죠. 에드는 서로 다른 관점에서 들은 거예요. 그러니까 각자의 역할이 필요한 거겠죠.

 

뮤직비디오 감독은 제이슨 케니그(Jaso Koenig)가 맡았고 모델 제니 페고스키(Jennie Pegouskie), 쓰모 선수 야마모토야마 류타(山本山龍太)가 참여했다. 에드MV에 관해 US 위클리와의 인터뷰에서 “MV를 찍기 위해서 라이프 스타일을 바꿔야 했어요. 운동이 필요하다고 생각했죠. 날씬해보이지는 않아도 건강해 보여야겠다고 생각했어요. 웃통을 벗는 건 감독 생각이었어요. 마지막에 갑자기 그러자고 했죠. 정말 불편했는데 결과적으로는 멋있게 나온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이 곡은 앨범의 Castle On The Hill과 동시에 싱글로 발매되어 영국 차트와 미국 차트에 동시에 올랐다. 영국 차트에서는 신곡 두 곡이 1, 2위로 데뷔한 첫 기록을 갖게 되었고 미국에서는 이 곡이 1위로, Castle On The Hill6위로 데뷔함으로써 역시 신곡 두 곡이 동시에 10위권에 진입한 첫 사례로 기록되었다. 에드는 왜 두 곡을 동시에 발매했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AMP 라디오와 인터뷰에서 어떤 곡이 앨범을 대표하는 곡인지 정확히 그 위치를 알기 어려워서요. 그래서 정반대의 두 곡을 한 번 내보자고 생각했어요. 한 곡만 내야 한다는 법칙은 없으니까요. ‘사람들이 하지 않는 걸 한 번 해보자, 한 곡만 성공해도 두 곡을 다 언급할 거다라고 생각 했어요라고 말했다. 

 

20170812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The club isn’t the best place to find a lover so the bar is where I go

클럽은 사랑을 찾기에 좋은 곳이 아니라서 난 빠(bar)엘 가

Me and my friends at the table doing shots

나와 친구들은 테이블에 앉아 샷을 마시지

Drinking fast and then we talk slow

빨리 마시니 말이 느려지네

You come over and start up a conversation with just me

네가 와서 나랑 대화가 시작돼

And trust me I’ll give it a chance

내가 기회를 좀 만들어 볼 게

Now take my hand, stop, put Van the Man on the jukebox

이제 내 손을 잡아, 멈추고, 주크박스에서 밴 모리슨을 틀은 다음

And then we start to dance, now I’m singing like

우린 춤을 추기 시작하고 이제 다음과 같이 노래해

Girl you know I want your love

내가 네 사랑 원하는 거 알지

Your love was handmade for somebody like me

네 사랑은 나 같은 사람을 위해 손수 만들어 졌어

Come on now follow my lead

, 내가 리드할게

I may be crazy, don’t mind me

내가 제정신이 아니더라도 신경 쓰지 마

Say boy let’s not talk too much

, 말은 좀 줄이고

Grab on my waist and put that body on me

내 허리를 잡고 몸을 나한테 기대

Come on now follow my lead, come come on now follow my lead

내 리드를 따라 와봐

I’m in love with the shape of you, we push and pull like a magnet do

네 몸매를 사랑해, 우린 자석처럼 밀고 당기지

Although my heart is falling too, I’m in love with your body

내 마음도 사랑에 빠졌지만, 네 몸을 사랑해

Last night you were in my room and now my bed sheets smell like you

어제 밤 네가 내 방에 있어서 침대에서 네 냄새가 나

Every day discovering something brand new I’m in love with your body

매일 새로운 걸 발견하며 네 몸을 사랑해

Oh I, I’m in love with your body X3

, 네 몸을 사랑해

Every day discovering something brand new, I’m in love with the shape of you

매일 새로운 걸 발견하며 네 몸매를 사랑해

One week in we let the story begin, we’re going out on our first date

역사가 시작된 지 한 주 만에 첫 데이트를 해

You and me are thrifty, so go all you can eat

우린 검소해서 모든 걸 먹을 수 있는 곳을 가지

Fill up your bag and I fill up a plate

넌 가방을 채워 난 접시를 채울 테니

We talk for hours and hours about the sweet and the sour

우리는 몇 시간이고 달고 신 것에 대해 말해

And how your family’s doing ok

그리고 가족의 안부를 묻지

leave and get in a taxi, then kiss in the backseat

일어나 택시를 잡고 뒷좌석에서 키스를 나눠

Tell the driver make the radio play and I'm singing like

운전수에게 라디오를 틀어 달라고 하고 이렇게 노래해 



[2010's/2011] - The A Team - Ed Sheeran 

[2010's/2014] - Don't - Ed Sheeran  

[2010's/2014] - Thinking Out Loud - Ed Sheeran 

[2010's/2017] - Perfect - Ed Sheeran 

[2010's/2019] - I Don’t Care - Ed Sheeran & Justin Bieber 


이 사이트가 도움이 되셨다면

Buy me a coffee or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