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80s/1980

Kiss On My List – Hall & Oates / 1980

by Rainysunshine 2018. 2. 8.
반응형

Kiss On My List홀 앤 오츠(Hall & Oates, 이하 H&O)1980년 발표한 9번째 스튜디오 앨범 <Voices>에 수록한 곡으로 미국 1, 캐나다 7, 영국 33, 미국 1980년대 결산 68위 등을 기록했다. 


대릴 홀(Daryl Hall)재너 알렌(Janna Allen)이 만들었고 H&O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원래는 재너가 가수로서 경력을 쌓기 위해 부르려고 했었다. 재너의 여친과 자매라서 은 재너를 돕기 위해 데모를 만들면서 가이드 녹음도 했는데 후에 H&O의 매니저가 듣고서는 H&O가 불러야 한다고 주장했다. 은 드럼소리가 롤랜드 CR-78 초창기 드럼머신과 실연을 믹싱 한 거라서 소리가 아주 멋지고 날씬하다고 말했다. 


가사에 대해 미디엄과의 인터뷰에서 매우 오해를 받는 곡이예요. 안티러브 송이거든요. "Your kiss is on my list of the best things in life"는 키스가 남자의 리스트에 있는 하나의 품목일 뿐이란 걸 의미하기도 해요. 그러니까 최고는 아니라는 거죠. 모두가 널 사랑해, 너없으면 죽을 거야라고 생각하는데요. 실제론 그 반대예요라고 말했다. 믹스와의 인터뷰에서는 에디 밴 헤일런(Eddie Van Halen)이 말했어요. 이 곡의 신스 파트를 카피해서 Jump에 사용했다고요. 전 아무 문제 없다고 말했어요라고 말했다. 


2010 짐 필드 스미스(Jim Field Smith) 감독의 <내겐 너무 과분한 그녀(She's Out Of My League)>에 사용되었다. 주인공 커크의 친구 스테이너H&O의 카피 밴드를 하는데 여주인공 동생의 생일을 축하하기 위해 이 곡을 부른다. 


20180208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My friends wonder why I call you all of the time

친구들은 내가 왜 매일 너한테 전화하는지 궁금해 해

What can I say I don't feel the need to give such secrets away

글쎄... 뭐라 말할까, 그 엄청난 비밀을 굳이 밝힐 필요가 있을까 싶어

You think maybe I need help, no, I know I'm right, all right

넌 내가 도움이 필요하다고 생각하겠지만 아니야, 난 정말 괜찮아

I'm just better off not listening to friends' advice

친구들의 충고 따윈 안 들을래

 

When they insist on blowing my bliss, I tell them this

친구들이 내 축복의 비밀을 말하라고 재촉할 때 난 이렇게 말해

When they want to know what the reason is

그들이 이유가 뭔지 알고 싶어 할 때 말야 

I only smile when I alive, and I tell them why

난 살아서 웃음만 나 그래서 그들에게 이유를 말해

 

(Because your kiss) your kiss is on my list X2

너의 키스, 너의 키스가 내 리스트에 있기 때문이라고

Because (your kiss is on my list) of the best things in life

너의 키스는 내가 가진 최고의 목록 중 하나이기 때문이라고

(Because your kiss) your kiss is on my list

네 키스가 내 리스트에 있기 때문에

(Because your kiss) your kiss I can't resist

내가 어쩌지 못하는 네 키스 때문에

(Because your kiss is what I miss) when I turn off the light

불을 끄면 난 네 키스가 그립기 때문이라고 

 

I go crazy wondering what there is to really see

미치겠어, 정말 알아야 할 게 뭔지

Did the night just take up your time, 'cause it means more to me

나한텐 아주 중요했기에 그날 밤 너의 시간을 빼앗았지

Sometimes I forget what I'm doing, I don't forget what I want, I want

가끔 내가 뭘 했는지 잊어버려, 난 내가 원하는 건 잊지 않는데 

Regret what I've done, regret you? I couldn't go on

내가 한 걸 후회해, 넌 후회하니? 이대론 계속 될 수 없어 


[1980's/1982] - Maneater - Hall & Oates 

[1980's/1984] - Out Of Touch - Hall & Oates 

[1980's/1986] - Dreamtime - Daryl Hall 


이 사이트가 마음에 드신다면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