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0s/2007

Bleeding Love – Leona Lewis / 2007

by Rainysunshine 2018. 4. 11.
반응형

Bleeding Love리오나 루이스(Leona Lewis)2007년 발표한 데뷔 앨범 <Spirit>에 수록한 곡으로 미국, 영국, 캐나다, 아일랜드 등 전 세계 35개국에서 1위에 올랐고 엘튼 존(Elton John)Candle In The Wind 1997에 이어 전 세계 판매량 2, 영국과 아일랜드 연말결산 1, 미국과 캐나다 2, 미국 2000년대 결산 17위 등을 기록했다. 영국에서 7주간 1위를 차지해 메리 홉킨(Mary Hopkin)Those Were The Days를 제치고 가장 오랜 기간 1위에 오른 여성의 곡이 되었다. 그래미 올해의 레코드, 여성 팝 보컬 퍼포먼스, 브릿어워즈 올해의 싱글 부문 후보에 올랐다.

 

미국 싱어 송 라이터 제시 매카트니(Jesse McCartney)라이언 테더(Ryan Tedder)가 만들었고 라이언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라이언빌보드와의 인터뷰에서 제시하고 곡 작업을 같이 하기로 약속했었는데요. 제시가 당시 Beautiful Soul로 막 인기를 얻고 있을 때 그러지 못할 것 같았어요. 그래서 제 아파트의 방에서 오르간패치로 먼저 전체적인 버스와 후렴구를 만들었어요. 이후 제시와 곡을 완성했죠. 완성한 날 제시의 회사에서 들어보더니 히트하진 못할 것 같다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우린 리오나에게 맞을만한 조를 3개 만들었죠. 리오나는 아주 끝내주게 해냈고 나머지는 역사가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원래는 제시의 앨범에 수록하려고 했었으나 클라이브 데이비스(Clive Davis)의 권고로 리오나에게 돌아갔다.

 

라이언은 또한 데일리 미러와의 인터뷰에서 당시 전 가능하면 작곡가로서 많이 활동하려고 할 때였어요. 리오나를 유튜브로 봤을 때 그녀를 위해 첫 번째 곡을 만들어 주고 싶었어요. 제가 작업한 어떤 가수보다도 좋은 목소리를 가지고 있었거든요. 스튜디오에서 그녀는 완벽주의자고 과학자 같아요. 전 그때 1990년대 프린스(Prince)에 빙의해 있었는데요. 프린스라면 어떻게 만들까, 멜로디를 어디서 끌어올까 등을 생각하고 있었어요라고 말했고 데일리 메일과의 인터뷰에서는 단순히 듣기 좋은 노래를 원하진 않았어요. 그래서 대담하게 드럼을 아름다운 코드와 조합 했어요라고 말했다.

 

제시는 오랜 장거리 연애의 고통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제시콘택트 뮤직과의 인터뷰에서 “상처받는 사랑에 대해 생각하고 있었어요. 당시 전 여자 친구하고 4개월간 떨어져 있었고 그만 관두고 싶었어요. 너무 사랑해서 힘들었어요. 피를 흘리는 것 같았죠. 그게 머리에서 떠올랐고 그 아이디어가 노래에 딱 맞았어요라고 말했다. 리오나는 라디오 프로그램에 나와 "사랑 때문에 완전히 눈이 먼 사람 얘기예요. 친구들과 주변 사람들은 상처 받을 게 뻔하니 그만두라고 하지만 화자는 사랑을 멈추지 않고 고통을 받아들이죠. 은유적으로 '그가 그녀(의 혈관)을 잘라서 연다'라고 표현했는데요. 그녀가 할 수 있는 건 그를 위해 사랑의 피를 흘리는 거예요"라고 말했다. 

 

20180411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Closed off from love, I didn't need the pain

사랑을 차단했어, 난 고통이 필요치 않았으니까

Once or twice was enough and it was all in vain

한 두 번이면 충분했고 다 부질 없었어

Time starts to pass before you know it you're frozen

네가 냉담하다는 걸 알기 전부터 시간이 흐르기 시작했어

But something happened for the very first time with you

하지만 너와 처음으로 뭔가 일어났지

My heart melted to the ground, found something true

내 맘은 땅에 녹았고 진실한 뭔가를 찾았어

And everyone's looking round thinking I'm going crazy

모두가 날 미쳤다고 생각하면서 쳐다보았지

 

But I don't care what they say, I'm in love with you

사람들이 뭐라 건 신경 안 써 난 널 사랑하고 있어

They try to pull me away, but they don't know the truth

사람들은 날 말리려고 하는데 진실을 몰라서 그래

My heart's crippled by the vein that I keep on closing

내 맘(심장)은 계속 닫혀 있는 혈관으로 마비되었어

You cut me open and I

네가 잘라서 통하게 하고 난

 

※※ Keep bleeding, keep, keep bleeding love

피를 흘려, 사랑에 피를 흘리고 있어

I keep bleeding, I keep, keep bleeding love

계속 피를 흘려, 사랑에

Keep bleeding, keep, keep bleeding love

피를 흘려, 사랑에 피를 흘리고 있어

You cut me open

내가 잘라서 (피를) 통하게 했어

 

Trying hard not to hear, but they talk so loud

듣지 않으려고 해, 하지만 사람들은 아주 크게 말하지

Their piercing sounds fill my ears, try to fill me with doubt

내 귀가 뚫고 들어오는 소리들로 채워져, 의심으로 채우려 하지

Yet I know that their goal is to keep me from falling

사람들의 목적은 내가 사랑에 빠지지 않게 하는 거야

But nothing's greater than the risk that comes with your embrace

하지만 네 포옹을 가져올 위험보다 더 위대한 건 없어

And in this world of loneliness, I see your face

이 외로운 세상에서 네 얼굴을 봐

Yet everyone around me thinks that I'm going crazy, maybe, maybe

하지만 내 주위의 모든 사람들은 내가 미쳤다고 생각하지, 그럴지도 몰라

 

※※

 

And it's draining all of me though they find it hard to believe

믿을 수 없을지라도 그건 나를 다 마셔버리고 있어

I'll be wearing these scars for everyone to see

모두가 볼 수 있도록 이 흉터가 지도록 둘 거야 


2014/12/11 - [2000's/2007] - Better In Time - Leona Lewis / 2007

2015/12/06 - [2000's/2007] - I'm You - Leona Lewis / 2007



반응형
그리드형

'2000s > 2007' 카테고리의 다른 글

No Air – Jordin Sparks & Chris Brown / 2007  (0) 2018.05.17
About You Now - Sugababes / 2007  (0) 2018.05.01
Low – Flo Rida Feat. T-Pain / 2007  (0) 2018.03.06
Girlfriend – Avril Lavigne / 2007  (1) 2018.02.23
Bubbly – Colbie Caillat / 2007  (0) 2018.0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