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s/2018

Love Someone - Lukas Graham / 2018

by Rainysunshine 2019. 10. 5.
반응형

Love Someone루카스 그래엄(Lukas Graham)2018년 발표한 3번째 스튜디오 앨범 <3 (The Purple Album)>에 수록한 곡으로 덴마크 1위 등 북유럽에서 크게 인기를 얻었고 아일랜드 56, 미국 70, 캐나다 80위 등을 기록했다.

 

보컬을 맡은 루카스 포르차머(Lukas Forrchhammer)와 멤버들 그리고 프로듀서들이 함께 만들었고 모텐 리스토프(Morten Ristorp)모텐 필레가드(Morten Pilegaard)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루카스는 노래의 계기에 대해 리스토프의 피아노였어요. 돈 스테파노(Don Stefano)와 제가 분위기를 탔고 오랜 친구 게름(Germ)이 함께 했어요. 코펜하겐 집에서 훅을 만들었어요. 훅 외에 정말 더 넣을 것이 없었어요. L.A에 와서 곡의 완성을 위한 작업을 했는데요. 제임스 알렌(James Allen)1절과 훅 전의 가사등 탑 라인에 도움을 줬어요. 그리고 다시 또 막혀 있다가 저와 2절과 브릿지를 계속해서 될 때까지 만들었어요. 처음에 게름이 후렴을 뒤집어서 제가 갑자기 ‘if you love someone ~ someone like I do’ 부분을 만들었어요. 근데 그게 곡을 끝내기 어렵게 했어요. 클리셰(진부한 것) 없이 어떻게 클리셰한 사랑노래를 만들 것인가를 고민하게 됐거든요라고 말했다.

 

루카스지니어스에서 사랑에 대해 사랑은 끊임없이 100%예요. 그래서 내가 사랑을 시작했다면 내 가족으로부터 일부분을 뺏어오지 않아도 돼요. 그게 사랑이 가진 놀라운 거라고 생각해요. 우린 누군가를 100% 사랑해요. 50% 사랑하지 않아요. 갑자기 아이가 생겨도 그래요. 더 많은 사랑이 생겨요. 다른 100%가 생기는 거죠. 내 사랑을 두 사람에게 반반으로 나눌 필요가 없어요. 전에는 사랑을 그렇게 생각해 본 적이 없어요. 하지만 계속 아이가 생기면 계속 100%가 생겨요. 마법인거 같아요라고 말했다. “Everything becomes so real”에 대해서는 제게는 말장난 같아요. 왜냐하면 사랑은 아주 초현실적이거든요. 사람이 다른 사람의 기분이나 생각, 습관 등에 영향을 많이 받는 것처럼요. 사랑은 아주 현실적이면서도 초현실 같아요라고 말했고 “I thought it'd be hard to find”에 대해서는 모두가 짚신도 짝이 있다’ 아니면 만나기 어렵다라고 말하는 데요릴로(Marie-Louise "Rillo" Schwartz)를 만나고 나서 전 이 사람일까혹은 여러 사람들 중의 한 명일뿐일까등을 의심하지 않았어요. 선택의 여지가 많으면 좋아보지만요. 꼭 선택을 해야 하고 그러면 흐름에 따라가야 하는 거니까요라고 말했다.

 

루카스는 오랫동안 사귄 여자친구 릴로를 위해 이 곡을 만들었다. 또한 이 곡의 가사에서 하고 싶은 말들은 제가 딸은 낳은 것과 관련이 있다는 걸 알았어요라고도 말했다. 릴로의 반응에 대해 루카스녹음을 마치고 집에 와 스튜디오에서 이 곡의 데모를 릴로에게 들려주었어요. 그랬더니 좀 우는 것 같았어요. 저한테는 성공적이었죠. 그녀는 내게 네 감정이 이 노래처럼 그래?’라고 물었어요. 그래서 , 때때로 그래라고 말했죠. 전 라이브로 부를 때가 더 좋아요. 라이브로 하면 돌아갈 집이 있다는 것과 잃지 말아야 할 일이 있다는 걸 상기시켜주거든요라고 말했다.

 

20191005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There are days I wake up and I pinch myself

일어나서 스스로를 꼬집어봐

You're with me, not someone else

다른 누구도 아닌 네가 나랑 있다는 게

And I'm scared, yeah, I'm still scared

무서워, 아직도 무서워

That it's all a dream

다 꿈일까봐

 

'Cause you still look perfect as days go by

날이 갈수록 넌 여전히 완벽해 보이니까

Even the worst ones, you make me smile

내가 아무리 최악이여도 넌 날 웃게 해

I'd stop the world if it gave us time

우리에게 시간을 준다면 난 세상을 멈출 거야

 

'Cause when you love someone

왜냐하면 누군가를 사랑할 때

You open up your heart

맘을 여니까

When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하면

You make room

여지를 만들어

If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하면

And you're not afraid to lose 'em

그들을 잃을까 두려워하지 않아

You probably never loved someone like I do X2

아마 누군가를 나처럼 사랑해보지 않았을 거야

 

When you say you love the way I make you feel

내가 널 느끼게 하는 방식을 네가 좋다고 말한다면

Everything becomes so real

모든 건 아주 진짜가 돼

Don't be scared, no, don't be scared

무서워하지 마

'Cause you're all I need

내가 필요한 건 너뿐이니까

 

 

And you still look perfect as days go by

날이 갈수록 넌 여전히 완벽해 보이니까

Even the worst ones, you make me smile

내가 아무리 최악이여도 넌 날 웃게 해

I'd stop the world if it gave us time

우리에게 시간을 준다면 난 세상을 멈출 거야

 

'Cause when you love someone

왜냐하면 누군가를 사랑할 때

You open up your heart

맘을 여니까

When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하면

You make room

여지를 만들어

If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하면

And you're not afraid to lose 'em

그들을 잃을까 두려워하지 않아

You probably never loved someone like I do X2

아마 누군가를 나처럼 사랑해보지 않았을 거야

 

All my life I thought it'd be hard to find the one

평생 짝을 찾는 게 힘들 거라고 생각했어

'Til I found you

널 찾았을 때까지는 말이지

And I find it bittersweet

그리고 그게 난 달콤 쌉싸름한 걸 알았어

'Cause you gave me something to lose

넌 내게 뭔가 잃어야 하는 걸 주니까

 

But when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할 때

You open up your heart

맘을 여니까

When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하면

You make room

여지를 만들어

If you love someone

누군가를 사랑하면

And you're not afraid to lose 'em

그들을 잃을까 두려워하지 않아

You probably never loved someone like I do X3

아마 누군가를 나처럼 사랑해보지 않았을 거야 


[2010's/2015] - 7 Years - Lukas Graham / 2015


반응형
그리드형

'2010s > 2018' 카테고리의 다른 글

Lucid Dreams - Juice WRLD / 2018  (0) 2019.12.11
EX - Kiana Ledé / 2018  (0) 2019.11.06
Have It All - Jason Mraz / 2018  (0) 2019.08.04
Make Me Feel - Janelle Monáe / 2018  (0) 2019.06.30
Someone You Loved - Lewis Capaldi / 2018  (0) 2019.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