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s/2016

We Don’t Talk Anymore – Charlie Puth Feat. Selena Gomez / 2016

by Rainysunshine 2018. 1. 26.
반응형

We Don't Talk Anymore찰리 푸스(Charlie Puth)2016년 발표한 <Nine Track Mind>에 수록한 곡으로 미국 9, 캐나다와 아일랜드 11, 영국 14위 등을 기록했다. 뮤직비디오 감독은 필 틴토(Phil Pinto)가 맡았고 미렐라 카도소(Mirella Cardoso)찰리의 상대역으로 출연했다. MTV 베스트 콜라보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제인(Zayn)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I Don’t Wanna Live Forever가 받았다. 워너원 출신의 하성운이 2019년 발표한 잊지마요에서 이 곡의 후렴 부분을 레퍼런스한 것으로 보인다. 

 

찰리제이콥 캐셔 힌들린(Jacob Kasher Hindlin), 게스트 보컬로 참여한 셀레나 고메즈(Selena Gomez)가 만들었고 찰리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셀레나의 참여에 대해 찰리피플 등 여러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셀레나는 여러 번 공개 데이트를 한 적이 있어서 이 곡의 감정을 잘 알 수도 있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MTV 시상식 이후 파티에서) 그녀를 만났을 때 의견을 묻고 가사를 줬죠. 그녀가 2절을 부르기 시작했는데 완전 소름이 돋았어요. 그래서 정말 진짜 같아요, 직접 불러야 겠는데요?’라고 말했죠 그랬더니 그녀가 승낙 했어요라고 말했다. 셀레나는 방음장치가 된 스튜디오에서 녹음한 것이 아니라 찰리의 작은 방에서 15분간 녹음했다. 찰리그래서 곡에 많은 걸 첨가하면서 작업을 했어요라고 말했다.

 

초기 곡 작업에 대해 찰리MTV와의 인터뷰에서 멋진 도시의 광경이 내려다보이는 일본 만다린 호텔 최고층에 묵었어요. 옆방에 있는 제 기타리스트에게 전화를 걸어 '제 방으로 좀 빨리 와서 이것 좀 쳐 줄래요?‘라고 말했어요. 마이크가 없어서 아이폰에다 그의 기타로 녹음했죠. 그런 다음 믹스에 넣어놨다가 다음날 필리핀으로 가서 드럼을 넣었어요라고 말했고 가사에 대해서는 친구가 여자 친구랑 헤어졌다고 말했어요. 이야기를 들은 후에 전 그래서 그 애랑 말할 거야?‘라고 물었죠. 그랬더니 우린 더 이상 말하지 않아라고 말했어요. 전 친구에게 힘을 주려고 좀 멍청한 얼굴로 ’we don’t talk anymore’하고 노래를 불렀어요. 그냥 친구를 위해, 용기를 주려고 한 건데 멜로디가 아주 좋았어요. 그래서 기타 비트에 완벽하게 맞겠다고 생각했죠라고 말했다AT40와의 인터뷰에서는 산타모니카 대로를 친구와 운전하면서 가고 있었어요. 그 친구를 마지막에 봤을 때 사랑에 빠져 정신을 못 차렸어요. 거의 매초마다 여자 친구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냉탕과 온탕을 오가던 친구였어요. 공연 때문에 넉 달 만에 봤기에 ‘그래서 연애사업은 잘 되가?’라고 말했더니 , 우린 더 이상 말 안해라고 하더군요. 거기서 가져왔어요. 글자 그대로. 단순하죠라고 말했다.

 

20180126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We don't talk anymore, we don't talk anymore

우린 더 이상 말하지 않아

We don't talk anymore, like we used to do

우리가 예전에 말했던 것처럼

We don't laugh anymore, what was all of it for?

우린 더 이상 웃지 않아, 그게 다 뭐 때문 이였지?

Oh, we don't talk anymore like we used to do

우린 예전처럼 말하지 않아 더 이상

 

I just heard you found the one you've been looking, you've been looking for

방금 네가 찾고 있던 걸 찾았다는 소식을 들었어

I wish I would have known that wasn't me 'cause even after all this time I still wonder

내가 아니란 걸 알았어야 했는데, 이 모든 것 후에도 여전히 궁금해

Why I can't move on just the way you did so easily

네가 그렇게 쉽게 하는 걸 난 왜 못하는 지

 

Don't wanna know what kind of dress you're wearing tonight

오늘 밤 네가 무슨 옷을 입는지 알고 싶지 않아

If he's holding onto you so tight the way I did before I overdosed

네가 전에 그랬듯이 그가 널 꽉 안는다면 난 취할 거야

Should've known your love was a game

네 사랑은 게임이란 걸 알았어야 했는데

Now I can't get you out of my brain, oh, it's such a shame

이제 내 뇌에서 널 쫓아낼 수가 없어, , (우리가 더 이상 말하지 않는 게) 안타까워

 

That

 

Selena

I just hope you're lying next to somebody who knows how to love you like me

네가 나처럼 널 사랑하는 법을 아는 누군가와 옆에 누워 있기를 바라

There must be a good reason that you're gone

그게 네가 떠난 좋은 이유가 될 테니까

Every now and then I think you Might want me to come show up at your door

매번 너는 내가 네 집 앞에 나타나길 원할지도 모른다고 생각해

But I'm just too afraid that I'll be wrong

하지만 내가 틀렸을까봐 너무 겁나

 

Selena

Don't wanna know if you're looking into her eyes

알고 싶지 않아, 네가 그녀의 눈을 쳐다보는 지

If she's holding onto you so tight the way I did before, I overdosed

내가 전에 그랬듯이 그녀가 널 꽉 안고 있는지, 나 취했어

Should've known your love was a game

네 사랑은 게임이란 걸 알았어야 했는데

Now I can't get you out of my brain, oh, it's such a shame

이제 내 뇌에서 널 쫓아낼 수가 없어, , (우리가 더 이상 말하지 않는 게) 안타까워


That

 

Don't wanna know what kind of dress you're wearing tonight

알고 싶지 않아, 오늘밤 네가 무슨 옷을 입고 있는지

If he's giving it to you just right the way I did before, I overdosed

내가 전에 그랬듯이 너에게 제대로 해주고 있는지, 나 취했어

Should've known your love was a game

네 사랑은 게임이란 걸 알았어야 했는데

Now I can't get you out of my brain, oh, it's such a shame

이제 내 뇌에서 널 쫓아낼 수가 없어, , (우리가 더 이상 말하지 않는 게) 안타까워 


2018/04/28 - [2010's/2015] - See You Again – Wiz Khalifa Feat. Charlie Puth / 2015 

2017/10/29 - [2010's/2015] - One Call Away – Charlie Puth / 2015

2017/12/19 - [2010's/2017] - Attention – Charlie Puth / 2017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