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s/20092018. 2. 4. 04:30

FireCL, 다라, 민지, 박봄으로 구성된 4인조 걸그룹 투애니원(2NE1)2009년 발표한 곡으로 싱글 발표 후 두 달 뒤 내놓은 이들의 첫 번째 미니앨범(EP)에 수록되었다. 멜론 주간차트 4주간 1, 연말결산 8위 등을 차지했고 싸이월드 DMA 이달의 노래 부문을 수상했다

 

곡은 테디쿠쉬가 만들고 테디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서현승 감독이, 안무는 에이미가 맡았다. 거리 버전과 우주 버전이 있다. 당시 하루만에 2백만 조회를 넘어 상당히 큰 반향을 일으켰다.

 

YG는 홍보문에서 Fire는 아프리카 분위기의 타악기가 전반적인 리듬을 이끌고 있으며 레게 성향이 짙은 멜로디를 갖고 있는 힙합이라고 소개했다.

 

테디는 이 곡의 영감에 대해 M.net <2NE1 TV & 빅뱅 TV>에서 그날은 비가 오는 아주 더럽고 축축한 날 이였어요. 저는 (스튜디오 내의) 제 럭셔리한 침대에서 자고 있었죠. 자고 있는데 어디선가 띠릿띠 띠릿띠 (Fire 첫 부분)’하고 들려오는 거예요. 진짜. 이런 게 들려올 때 다 패키지로 와요. 콤보로. 그 부분이 신디사이저로 들리고 둥둥둥 둥둥둥 둥둥둥하는 킥소리가 때려주는 게 생각이 났죠라고 말했다. 테니가 설명한 부분은 도미니카 출신의 미국 뮤지션 캣 드루나(Kat DeLuna)2007년 발표한 Whine Up과 비슷하다는 논란이 있었다.

 

다라 JTBC <슈가맨1 미스터투, H> 편에서 저의 랩 부분은 기본적으로 오토튠을 살짝 넣기도 했지만 한쪽 코를 막고 코맹맹이 소리로 낸 거예요라고 말했다.

 

20180204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come in come in come in 다른 세상으로


가사 전문 http://www.lyrics.co.kr/?p=47308




Posted by 현지운 Rainysunshin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