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0s/2009

사랑..그 놈 - 바비킴 / 2009

by 현지운 Rainysunshine 2018. 7. 9.

사랑..그 놈바비킴2009년 발표한 <Special Album Bobby Kim.. >에 수록한 곡으로 멜론 주간 차트 14위까지 밖에 오르지 못했지만 연말결산 28위를 차지할 정도로 오래 사랑받았다. 임재범, 고유진박완규, 김연우, 정승환, 양파 등이 불렀고 JTBC <히든싱어1 - 바비킴>편의 마지막 경연 곡이었다.

 

박선주가 작사, 작곡을 했고 샘리(기타), 이태윤 (베이스), 강수호 (드럼), 최태완 (피아노/키보드) 등의 뮤지션들이 세션으로 참여했다. 뮤직비디오는 이권 감독이 만들었고 배우 김규리(김민선)가 출연했다. 이 곡의 성공으로 박선주바비킴2012<Old & New>에서 못됐다 사랑으로 다시 한 번 뭉쳤다.

 

박선주2010년 발간한 자신의 저서 <How Song>에서 밝힌 이 곡에 대한 일화를 일부 인터뷰로 구성하면 다음과 같다. “15년 전쯤 아는 친구를 통해 소개받았어요. 한국말이 어눌한 잘 생긴 청년. 첫인상이 그랬죠. 대화를 하다보니 목소리가 아주 매력적이었어요. 말하는 목소리 안에 일정한 패턴의 리듬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기회가 되면 함께 작업하고 싶다고 생각했어요. 그러다 2008년 신보를 준비한다는 소식을 듣고 먼저 연락을 했어요. 곡을 주고 싶다고 말했죠. 곡을 꼭 주고 싶었거든요. 그가 발표한 모든 음원들을 들으면서 몇 번씩 고치고 그와 비슷한 목소리로 녹음해 가사를 바꾸고, 음역대에 맞도록 멜로디를 수정하고 편곡을 했어요. 이 노래는 아마 바비킴의 목소리가 아니었다면 그저 평범한 곡으로 끝났을 거예요.”

 

가사는 사랑이라는 감정에 하릴 없이 매번 굴복해야만 하는 화자의 마음 상태를 표현하고 있다. 


20180709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사랑이란 놈 그놈 앞에서

언제나 난 늘 빈 털털 일뿐 


[1990's/1996] - 76-70=♡ - 서지원 with 박선주 


후원을 하시려면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