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60s/1969

Concerto Pour Une Voix – Danielle Licari / 1969

by Rainysunshine 2019. 4. 17.
반응형

Concerto Pour Une Voix(목소리를 위한 협주곡)는 프랑스 작곡가- 프뤼(Christian Saint-Preux Langlade)가 작곡한 곡으로 프랑스 가수 다니엘 리카리(Danielle Licari)1969년 발표했다.

 

프랑스에서 몇 달 만에 30만장이 팔리는 인기를 구가했고 일본에서 아주 큰 인기를 얻었다. 우리나라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고 특히 라디오의 BGM으로 아주 각광받았다. 많은 가수들이 커버했고 와클리프 장(Wyclef Jean)1997년 발표한 Apocalyse에서 샘플링 했다.

 

다니엘은 한 인터뷰에서 저는 가수가 하고 싶어서 각종 대회에 참가했고 1969년 당시에도 다봇 A 스튜디오에서 다른 여자애 두 명하고 합창단 준비를 하고 있었어요. 그때 우연히도 B 스튜디오에 -프뤼가 있었죠. -프뤼Concerto Pour Une Voix를 연주곡으로 녹음하려고 하고 있었는데 잘 되지 않았나 봐요. 그래서 스튜디오의 기사가 옆 방에 노래하는 애들이 있으니 한 번 시켜보라고 한 것 같아요. 그리고는 대뜸 저를 데리고 가서는-프뤼를 소개해 주었어요. 저는 처음 듣는 이름이었어요. 악보를 받았는데 원래 악기 연주용이라 가사가 없었어요. 그래서 시키는대로 소리로만 불렀죠. 두 번을 했는데 아주 좋았어요. 그래서 계약을 하게 되었죠. 그리고나서 그 음반은 큰 바람을 몰고 왔고 몇 달 있다 새로운 편곡으로 재녹음을 했어요라고 말했다.

  

20190417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1970's/1970] - Snow Frolic – Francis Lai Feat. Danielle Dicari / 1970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