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70s/1977

Feels So Good - Chuck Mangione / 1977

by Rainysunshine 2021. 1. 28.
반응형

Feels So Good은 US 플루겔혼 연주자 척 맨지오니(Chuck Mangione)1977년 발표한 앨범의 타이틀곡으로 인스트루멘탈곡이지만 이듬해 US 4위,  AC 1위 등을 기록했. 그래미 레코드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빌리 조엘(Billy Joel)Just The Way You Are에게 고배를 마셨다.

 

이 곡도 만들고 프로듀서도 맡았다. 앨범 버전은 거의 10분에 육박하지만 라디오에서 어떤 DJ가 이 곡을 짧게 내보낸 후 신청이 많아지자 회사에서는 328초짜리 싱글을 만들어 판매했다. 그래서 색소폰으로 참여한 크리스 바달라(Chris Vadala)의 연주는 앨범으로만 들을 수 있다. 은 싱글 버전을 두고 대수술이라고 표현했다. 1982년 발표한 앨범 <70Miles Young>에서는 가사를 붙여 돈 포터(Don Potter)가 보컬로 참여했다.

 

2000년의 한 인터뷰에서 이 곡의 히트에 대해 지난 10년 간 연주곡이 히트한 것은 한 손으로 꼽을 정도로 적은데요, 내 생각에 특히 Feels So Good의 히트는 비지스(Bee Gees때문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요. 당시 라디오를 점령한 곡은 <Saturday Night Fever> 앨범의 곡들이었어요. 차트에서도 6곡 정도가 10위권에 올랐죠. 이 앨범의 곡들에 지치고 싫증 난 DJ들은 뭔가 다른 곡을 찾게 되었고 그래서 누군가 이 곡을 짧게 만들어 라디오로 내보냈을 때 디스코와는 완전 다른 분위기 때문에 열광적으로 계속 찾게 된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요”라고 말했다. 

 

또한 이 곡의 인기로 엄청난 인지도를 얻었고 두 딸의 대학을 졸업 시킬 수 있었어요고 말했다. 인터뷰어가 진짜 그런가요?”라고 묻자 사실은 그 이상이죠라고 웃으며 답했다. 2008년 인터뷰에서는 이 곡이 지겹지는 않냐는 질문에 전혀요. 사람들이 이 곡을 계속해서 찾는 것에 대해 일종의 칭찬으로 받아들이고 있어요.”라고 말했다.

 

1997년부터 방영된 폭스사에서 방영된 성인 애니메이션 시트콤 <King Of The HIll>에 사용되었다. 은 여기에 트럼펫 연주자로 목소리 출연했다. 국내에선 2002MR-J가 샘플링 해 같은 제목의 힙합 곡을 발표했다. US 시트콤 <프렌즈(Friends) - S4 E19 - The One With All The Haste>에서 레이첼 앞 집에 사는 사람이 "Morning's Here"라는 가사를 붙여 부른다. 2016년 스콧 데릭슨(Scott Derrickson) 감독의 영화 <닥터 스트레인지(Doctor Strange)>에 사용되었다. 

 

20210128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Bass - Charles Meeks

Drums, Congas, Timbales - James Bradley Jr.

All Guitar - Grant Geissman

Flugelhorn, Electric Piano - Chuck Mangione

All Saxophone - Chris Vadala

Engineer - Mick Guzauski

Engineer [Assistant] - Stillman Kelly

Art Direction - Roland Young

Design - Junie Osaki

Mastered By - Rick Collins

Photography By - Benno Friedman 

 

[1970s/1979] - Give It All You Got - Chuck Mangione 

[2000s/2000] - Seoul Sister - Chuck Mangione 


사이트를 후원 할 수 있습니다

Buy me a coffeeBuy me some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