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90s/1996

Trainspotting – Primal Scream / 1996

by 현지운 Rainysunshine 2017. 11. 12.

Trainspotting프라이멀 스크림(Primal Scream, 이하 PS)1996년 발표한 스코어 곡으로 대니 보일(Danny Boyle) 감독이 같은 해에 발표한 동명의 영화에 사용되었다. 이듬해 발표한 PS5번째 스튜디오 앨범 <Vanishing Point>에도 수록되었다.

 

PS의 리드 싱어이자 창단 멤버 중 한 명인 바비 길레스피(Bobby Gillespie)스핀과의 인터뷰에서 기본적으로 다른 사람들 모두 제쳐놓고 리믹스 전문가이자 프로듀서인 앤디 웨더올(Andrew Weatherall)과 작업을 하고 있었어요. 그때 <Trainspotting>의 저자인 어빙 웰쉬(Irvine Welsh)가 잡지 인터뷰를 하러 우리에게 왔죠. 그런데 인터뷰를 하면서 정말 굉장한 사람이라고 느꼈어요. 우리와 같은 부류의 사람이라고 생각됐죠. 노동자 계층에, 마약 중독에, 스코틀랜드 사람 이였어요. 완전 펑크였죠. 비슷한 점이 너무 많았어요. 그와 며칠 밤을 지내면서 알게 된 후에는 정말 미치도록 엄청난 사람이라는 생각만 들었어요.

그 중에 한 이야기가 자기 소설로 영화 <트레인스포팅>을 만들고 있다는 거예요. 거기에 블러(Blur), 일레스티카(Elastica), 펄프(Pulp) 같은 애들이 참여할 거라면서요. 그래서 그런 영화에 우리가 빠지는 게 있을 수 없는 일이란 생각으로 잠깐만, 이봐요, 우리야말로 완전 마약에 쩔은 밴드예요!. 거기다가 노동자 계층이고!, 우리가 영화에 나와야 해요!’라고 말했어요. 그렇게 우겨서 이 트랙을 넘겼고 영화 O.S.T 마지막에 들어가게 되었어요라고 말했고 제목에 대해선 처음엔 아무 제목도 없었어요. 앤디랑 같이 작업하다 Trainspotting 어때?, 영화 제목하고 똑같이. 좋은 생각이지?’라고 의견을 제시하고 아무도 이의를 제기하지 않아 그렇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20171112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1970s/1977] - Lust For Life - Iggy Pop 

[1980s/1986] - Velocity Girl - Primal Scream 

[2000s/2000] - Accelerator - Primal Scream 


커피 한 잔으로 

Buy Me A Coffee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