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90s/19962018. 1. 22. 08:10
728x90

Twisted는 미국 R&B 뮤지션 키스 스웻(Keith Sweat)1996년 발표한 3번째 스튜디오 앨범 <Keith Sweat>에 수록된 곡으로 로스 델 리오(Los Del Rio)Macarena에 밀려 미국 2위까지, 영국 39위에 올랐다. 빌보드 1990년대 결산 89, 2002VH1 선정 1990년대 최고의 R&B35위를 차지했다.

 

곡은 키스를 중심으로 여러 뮤지션들과 만들었고 키스에릭 맥캐인(Eric McCaine)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R&B 3인조 컷 클로즈(Kut Klose)가 참여했고 프리티 러스(Pretty Russ)의 랩이 앨범 버전엔 들어가 있으나 라디오 버전에는 빠졌다. Twisted (Flavahood Sexual Remix)에는 마빈 게이(Marvin Gaye)Sexual Healing이 사용되었다.

 

뮤직비디오는 폴 헌터(Paul Hunter)가 감독을 맡았고 형사와 범죄자와의 사랑, 혹은 썸을 그리고 있다.

 

20180122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Oh yeah baby, you got to make your mind up

, , 베이비, 넌 맘을 정해야 돼

Yeah, Kut Klose, help me out

, 컷 클로즈 도와줘

 

(You know you are my lover), you know you are my love, baby

넌 내 사랑인 거 알잖아

(You got me twisted over you) girl, you got me twisted over you

넌 날 혼란스럽게 해

(I know I got what you need) I got what you need right here, baby

네가 뭐가 필요한 지 알아, 지금 여기 그게 나한테 있지

(So what you wanna do)

그래서 어떡할래?

 

Baby, baby I know, baby I love you so

알아, 널 아주 사랑해

But you don't feel like I do, tell me what can I do

하지만 넌 나처럼 느끼지 않는 것 같아, 내가 뭘 해야 할지 말해줘

 

※※ (But I gotta be strong) but I gotta be strong

난 강해질 거야

(You did me wrong) girl, you did me wrong

넌 내게 잘못했지

(When I thought we were really down) I thought we were down

우리가 정말 다운 되었다고 생각했을 때, 우리가 다운 되었다고 생각했어

(So you say you want me) now you say you want me girl

이제 내게 원하는 걸 말해봐 그리고

(Make up your mind), ooh make up your mind

어서 결정해

('Cause I'm not gonna be here for long), I'm not gonna be here for long

여기 오래있지 않을 거니까, 난 여기 오래 있지 않을 거야


 

Baby, baby in time (Baby in time), baby I know you'll find (I know you'll find)

제 때에 넌 알 게 될 거야

That what you needed was here (Oh no, no, no, no, no) and think about it my dear

네가 필요한 게 여기 있다는 걸 그러니 생각해봐

 

※※

 

You got me twisted, thinking about the way that things used to be

넌 날 혼란스럽게 해, 이전의 상황에 대해 생각해봐

When it was you and me, girl I was so free

그게 너와 나였을 때, 난 아주 자유로웠어

See, you had my heart from the start like Cupid

넌 내 맘이 큐피드처럼 시작되게 했지

And I was just downright foolish and stupid

그리고 난 철저히 바보가, 멍청이가 되었어

But now I know the reason for the pain and the headaches

이제 그 고통과 상처의 원인을 알아

You left me all alone now I can't even concentrate

넌 날 혼자 버려두었지, 이제 난 집중조차 할 수 없어

I guess I'll wait for the day until you come back

네가 돌아올 때까지 기다려야 할 것 같아

Because my heart is where your love is at, you got me twisted

내 맘은 네 사랑이 있는 곳에 있으니까, 넌 날 혼란스럽게 해 


2012/12/27 - [1990's/1996] - I Believe I Can Fly - R. Kelly / 1996

2018/01/12 - [1990's/1997] - All My Life – K-Ci & JoJo / 1997

2018/01/03 - [1990's/1997] - You Make Me Wanna – Usher / 1997

2014/09/26 - [1990's/1999] - Back At One - Brian McKngiht / 1999



Posted by 현지운 Rainysunshine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