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50s/1956

The Poor People Of Paris - Les Baxter / 1956

by 현지운 Rainysunshine 2021. 3. 9.
반응형

The Poor People Of Paris레스 백스터(Les Baxter)가 1956년 발표한 인스트루멘탈 곡으로 US 4주간 1위, 연말결산 6위, 1950년대 결산 29위 등을 기록했다.   

 

프랑스 작곡가 마거릿 모네(Marguerite Monnet)가 만들고 에디뜨 삐아프(Edit Piaf)가 히트시킨 La Goualante Du Pauvre Jean을 연주곡으로 편곡했다. 허밍, 휘파람 등을 적절히 사용해  경쾌한 느낌을 준다. 이런 스타일은 후에 제임스 라스트(James Last)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제목과 맞지 않게 곡이 아주 신나게 들려서 무슨 내용인지 궁금해할 수 밖에 없을 것 같다. 하지만 가사와 연관지어 들을 필요는 없을 것 같기도 하다. 프랑스어 가사는 르네 로조(Rene Rouzaud)가 지었고 영어 가사는 잭 로렌스(Jack Lawrence)가 썼는데, 두 가사는 서로 상관이 없다.  르네의 가사는 사랑없이 냉정한 가슴으로 불행하게 사는 (Jean)이라는 사람에 대한 이야기고 의 가사는 사랑없이는 한 시도 살지 못하는 프랑스 사람들을 과장해서 불쌍하다고 말하는 내용이다. 

 

20210309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sgourdez rien qu’un instant 

La goualante du pauvre Jean 

Que les femmes n’aimaient pas 

Mais n’oubliez pas 

Dans la vie y a qu’une morale 

Qu’on soit riche ou sans un sou 

Sans amour on n’est rien de tout 

Sans amour on n’est rien de tout  

[1950s/1951] - Quiet Village - Les Baxter

 

후원을 하시려면 

Buy Me A Coffee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