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90s/1991

Love… Thy Will Be Done - Martika / 1991

by Rainysunshine 2016. 10. 20.
반응형

 

Love... Thy Will Be Done 마티카(Martika)1991년 발표한 두 번째 앨범 <Martika's Kitchen>에 수록된 곡으로 캐나다 7, 아일랜드 8, 영국 9, 미국 10위에 올랐다. 프린스(Prince)1996년 발표한 One Of Us에서 이 곡을 샘플링 했고 제시 웨어(Jessie Ware), 델타 굿렘( Delta Goodrem) 등이 커버했다.

 

이 곡은 마티카프린스가 함께 만들었고 프린스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마티카노이즈11과 한 인터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프린스와 작업하고 싶었어요. 그래서 그의 소속사에 보냈죠. 그리고 그가 친절하게도 답을 해와 페이즐리 파크로 날아갈 수 있었어요. 저에겐 가사만 잔뜩 써 놓은 노트가 있었는데, 원래는 기도문이였던 Love... Thy Will Be Done의 토대가 되는 가사도 그 중 하나였어요. 그 노트에서 그에게 몇 작품을 보여주었더니 몇 시간 동안 이 노트를 좀 빌려도 될까?’라고 말했어요. 그래서 좋아요. 문제없어요라고 답했죠. 그는 자신이 좋아하는 부분을 사진으로 찍어도 되겠냐고 물었고 역시 괜찮다고 했어요. 그리고 사진을 다 찍은 후에 노트를 며칠간 빌려주면 답을 해주겠다고 했어요. 그래서 전 그 말을 믿고 L.A로 되돌아 왔죠. 일주일 후에 프린스에게서 연락이 왔는데 아주 가사가 많은 노래가 팩스로 왔어요. 그리고 다음날엔 카세트가 왔죠. 거기에는 드럼과 베이스 백 보컬로 되어 있는 곡들이 여러 작품 들어 있었어요. 그 때가 Love... Thy Will Be Done을 처음 들은 날이기도 해요.  내가 쓴 기도문이 녹아 들어가 있었어요. 프린스가 만든 마스터 테이프를 토대로 나머지는 L.A에서 아는 뮤지션들과 작업 했어요. 이후에 페이즐리 파크엔 가지 않았어요.”

 

개인적으로는 “Even when there's no peace outside my window / There's peace inside”란 가사가 종교의 한계를 보여주는 대목이 아닐까 싶다.

 

20161020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Love, thy will be done

사랑은, 당신의 사랑은 이뤄질 거예요

I can no longer hide, I can no longer run

난 더 이상 숨을 수도, 도망갈 수도

No longer can I resist the guiding light

그 인도하는 빛에 저항할 수 없어요

It gives me the power to keep up the fight

그 빛은 내게 계속 싸울 수 있는 힘을 주네요

 

Love...thy will be done

사랑... 당신의 사랑은 이뤄질 거예요

Since I have found you, my life has just begun

당신을 알고 난 후 내 삶은 시작 됐어요

And I see all of your creations as one perfect complex

당신의 모든 창조물들이 하나의 완벽한 구조로 보여요

No one less beautiful or more special than the next

다음에 오는 것보다 덜 아름답거나 더 특별한 것은 없죠

We are all blessed and so wise to accept

우리 모두는 축복받았고 그걸 받아들일 정도로 매우 현명해요

Thy will love be done

당신은 이뤄지는 사랑일 거예요

 

Love, thy will be mine

사랑은, 당신의 사랑은 제 것이 될 겁니다

And make me strive for the glorious and divine

그 사랑은 내가 영광과 신성을 위해 싸우게 합니다

I could not be more, more satisfied (satisfied)

이 이상 더 만족할 수 없어요

Even when there's no peace outside my window

창 밖에는 평화가 없을지라도

There's peace inside

안에는 평화가 있네요

And that's why I no longer run (I don’t know)

그래서 전 이상 도망 갈 수가 없습니다 (나도 몰라요)

Love thy will be done

사랑은, 당신의 사랑은 이뤄질 거예요

 

 

2015/11/14 - [대한민국외] - 마티카(Martika) 1969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