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00s/2001

Get The Party Started - Pink / 2001

by Rainysunshine 2017. 1. 29.
반응형


Get The Party Started핑크(Pink)가 2001년 발표한 두 번째 스튜디오 앨범 <Missundaztood>에 수록한 곡으로 아일랜드 1위, 영국 2위, 미국 4위, 캐나다 11위에 올랐다. VH1 선정 2000년대 최고의 곡 23위, 같은 부문 롤링 스톤 선정 81위를 차지했다. 2007년 영국 웨일즈 출신의 국민가수 셜리 베시(Shirley Bassey)가 커버해 영국 차트 47위에 올랐다.


곡은 4 넌 블론즈(4 Non Blondes)에서 대표적으로 잘 알려진 린다 페리(Linda Perry)가 만들고 프로듀서를 맡았다. 핑크린다의 광팬으로 일찌기 새벽 3시에 4 넌 블론즈의 노래를 불러 고성방가로 이웃에 의해 신고된 적이 있을 정도였다. 핑크린다를 초빙해 2집 앨범 전체를 린다와 꾸렸다. 이에 관해 린다는 2003년 아스캅과의 인터뷰에서 “핑크라는 사람에게서 전화가 왔었다고 해서 처음에 전화가 잘못 온 줄 알았어요. 전 당시 그 이름을 처음 들었거든요. 그래서 다시 걸어 제대로 걸은 게 맞냐고 했죠. 그랬더니 맞다는 거예요. 저를 오랫동안 찾았다면서요. 그래서 전 당신이 전화할만큼 인기 작곡가는 아니라고 말했죠. 당시 전 다른 레이블에게 제 음악을 소개하기 위해 쇼케이스를 준비하며 리허설을 하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전화를 받고서는 그녀를 만나봐야겠다는 생각만 들었고 결국 모든 일정을 취소하고 그녀에게 달려갔어요. 그리고 그 느낌이 지금의 저를 있게 한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한 이 곡을 어떻게 만들게 되었냐는 질문에는 “아주 저답지 않게 만들었어요. 당시 막 드럼 머신을 사용하는 법을 배운터라 이상한 전개들이 막 튀어 나왔을 때거든요. 그래서 이 곡은 처음 비트를 프로그램하고 베이스를 잡은 후에 그 다음 어떤 비트를 넣어야 할지 몰라서, 에이 이것저것 막 아무 악기나 집어 넣자고 생각하면서 만들었어요. 그러다가 혼 샘플이 얻어걸렸죠. 멜로디는 이미 생각 해 둔 거여서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는 염두 해 두고 있었어요. 그런데 가사도 역시 상상할 수 있는 모든 문구를 집어 넣었어요. 다 만들고 나서 막 웃었어요. 내가 일레트로닉 음악을 만들었다는게 믿기지가 않아서요. 제 첫 댄스 음악 이기도 해요. 집이나 침대에서 재밌게 뭔가를 만든 것뿐인데, 갑자기 라디오를 통해 그 음악을 듣고 사람들이 알아보고 그러면 기분좋은 몽롱한 상태에 빠지는 것 같아요. 정말 멋진 삶이고 경이로운 일 같아요. 모두가 그런 경험을 해봤으면 좋겠어요. 정말 환상적이거든요”라고 말했다.


뮤직비디오는 데이브 마이어스(Dave Meyers)가 만들었고 린다가 찬조 출연했다. 미국 911테러 하루 전날 만들어져 추모하는 의미로 미국 국기가 사용되었다. MTV 최고의 MV 후보에 올랐고 최고 여성 MV, 최고 댄스 MV 부문을 수상했다. 


20170129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 I'm coming up so you better get this party started X2

나 뜨고 있으니까 파티 시작할 준비 해



Get this party started on a Saturday night

토요일 밤에 파티 하자

Everybody's waiting for me to arrive

모두 내가 도착 하기만 기다리고 있어

Sending out the message to all of my friends

모든 친구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We'll be looking flashy in my Mercedes Benz

내 메르세데스 벤츠에서 우린 빛나 보일 거야

I got lot of style, check my gold diamond rings

난 (옷 입는) 스타일이 여러 가지잖아, 내 금반지 봐바

I can go for miles if you know what I mean

난 끝까지 간다, 알지?


*


Pumping up the volume, breaking down to the beat

음악 소리를 높이고 비트에 맞춰 몸을 흔들어

Cruising through the west side, We'll be checking the scene

서부를 돌며 분위기를 파악할 거야

Boulevard is freaking as I'm coming up fast

내가 너무 빨리 떠서 거리가 놀랄 거야

I'll be burning rubber, you'll be kissing my ass

바퀴가 탈 정도로 빨리 달려서 넌 날 욕 하겠지

Pull up to the bumper, get out of the car

차를 세우고 내리면

License plate says Stunner #1 Superstar

번호판에는 “깜짝 놀랄 만한 제1의 수퍼스타”라고 써 있어


*


Making my connection as I enter the room

내가 방에 들어서면 아는 사람들이 있고

Everybody's chilling as I set up the groove

내가 그루브를 만들면 모두들 소름이 돋지

Pumping up the volume with this brand new beat

이 완전히 새로운 비트의 소리 좀 높여봐

Everybody's dancing and they're dancing for me

모두들 춤을 춰, 날 위해 춤을 추지

I'm your operator, you can call anytime

난 교화원, 언제든 전화줘

I'll be your connection to the party line

내가 파티에 연결해 줄게


*

Get this party started right now

파티하자 지금 당장 



2014/04/05 - [2000's/2000] - Most Girls - Pink / 2000 

2019/01/21 - [2000's/2003] - Trouble – Pink / 2003 

2014/03/20 - [2000's/2008] - Please Don't Leave Me - Pink / 2008 

2018/03/28 - [2000's/2008] - So What – Pink / 2008 

2016/01/01 - [2010's/2010] - Raise Your Glass - Pink / 2010

2014/08/03 - [2010's/2012] - Just Give Me A Reason - Pink Feat. Nate Ruess / 2012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