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80s/1982

Old And Wise – Alan Parsons Project / 1982

by Rainysunshine 2017. 10. 28.
반응형


Old And Wise앨런 파슨스 프로젝트(Alan Parsons Project)1982년 발표한 6번째 스튜디오 앨범 <Eye In The Sky>에 수록한 곡으로 영국 74위에 올랐고 미국에선 AC차트 21위에 올랐다. 국내 라디오에서 자주 나왔던 인기 곡으로 기억한다. 유하 감독의 2006년 영화 <비열한 거리>에서 천호진이 부른다. 2019년 JTBC <슈퍼밴드> 결승에서 퍼플레인이 커버했다. 

 

앨런에릭 울프슨(Eric Wolfson)이 공동으로 만들고 프로듀서도 공동으로 맡았다. 보컬은 좀비스(Zombies) 출신의 콜린 블룬스톤(Colin Blunstone), 색소폰은 멜 콜린스(Mel Collins)가 맡았다. 앨런좀비스1968년 앨범 <Odessey And Oracle> 앨범에 엔지니어로 참여한 적이 있어 콜린과 친했다. 콜린 송팩츠와의 인터뷰에서 어느 날 밤 애비로드 스튜디오에서 에릭이 이 곡의 보컬을 맡았으면 좋겠다고 했어요. 앨런비틀즈(The Beatles)가 녹음을 하곤 했던 2번에 있었고 에릭과 전 곡 설명을 위해 3번 스튜디오에 들어갔죠. 그리고 에릭이 절 위해 피아노를 연주해 주었어요. ‘정말 멋진 곡이라고 생각했죠. 그래서 하게 되었어요라고 말했다.

 

가사는 죽음을 앞 둔(혹은 그렇게 생각하는) 화자가 안 좋은 기억은 모두 잊어버리고 남은 사람들과 친구여서 좋았다는 것과 남은 사람들이 자신을 친구로 생각해 주었으면 좋겠다는 의미인 것 같다.

 

20171028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As far as my eyes can see, there are shadows approaching me

내게 다가오는 그림자가 있어, 내가 볼 수 있는 한

And to those I left behind

뒤에 남겨두고 가는 사람들에게

I wanted you to know you've always shared my deepest thoughts

당신들은 항상 나와 깊은 생각을 나누었다는 걸 알았으면 해

You follow where I go

당신들도 내가 가는 곳을 따라오겠지

 

And oh, when I'm old and wise, bitter words mean little to me

내가 나이가 들어 현명해지면, 쓰디쓴 말은 아무런 의미도 주지 못하고

Autumn winds will blow right through me

가을바람은 날 훑고 지나가겠지

And someday in the mist of time

그리고 언젠가 시간의 한복판에서

 

When they asked me if I knew you

사람들이 내가 당신들을 알았냐고 물으면

I'd smile and say you were a friend of mine

웃으면서 당신들은 내 친구였다고 말할 거야

And the sadness would be lifted from my eyes, oh, when I'm old and wise

그러면 내 눈에서 슬픔이 걷히겠지, , 내가 나이 들어 현명해지면

 

As far as my eyes can see, there are shadows surrounding me

나를 감싸는 그림자가 있어, 내가 볼 수 있는 한

And to those I leave behind

그래서 뒤에 남는 사람들에게

I want you all to know you've always shared my darkest hours

당신들 모두가 항상 나의 어두운 시간을 함께 했다는 걸 알아주었으면 해

I'll miss you when I go

가고나면 당신들이 그리울 거야

 

And oh, when I'm old and wise

내가 나이가 들어 현명해지면

Heavy words that tossed and blew me like autumn winds, will blow right through me

날 힘들게 했던 심한 말들이 가을바람처럼, 날 스쳐 지나갈 거야

And someday in the mist of time

그리고 언젠가 시간의 한복판에서

 

When they ask you if you knew me

사람들이 나를 알았냐고 당신에게 묻는다면

Remember that you were a friend of mine as the final curtain falls before my eyes

내 눈앞에서 마지막 커튼이 떨어질 때 우린 친구였다는 걸 기억해줘

Oh, when I'm old and wise

, 내가 늙고 현명해지면

As far as my eyes can see

내가 볼 수 있는 한은    



[1970's/1977] - Don’t Let It Show - Alan Parsons Project 

[1980's/1980] - Time - The Alan Parsons Project 

[1980's/1982] - Eye In The Sky - Alan Parsons Project 

[1980's/1984] - Don't Answer Me - Alan Parsons Project 


이 사이트가 도움이 되신다면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