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60s/1963

Washington Square – The Village Stompers / 1963

by Rainysunshine 2018. 2. 6.
반응형

Washington Square는 뉴욕 재즈 그룹 빌리지 스톰퍼스(The Village Stompers)1963년 발표한 인스트루멘탈 곡으로 미국 2, AC 3주간 1위를 기록했다. 싱글 차트 1위는 데일 앤 그레이스(Dale And Grace) I'm Leaving It Up To You였고 미국 대통령 케네디(John F. Kennedy)가 암살당한 주였다. 그래미 베스트 인스트루멘탈 부문 후보에 올랐으나 리즈 오톨라니(Riz Ortolani)More가 수상했다.

 

곡은 밥 골드스타인(Bobb Goldsteinn)데이빗 샤이어(David Shire)가 만들었고 조 셔먼(Joe Sherman)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이명세 감독의 1990년 영화 <나의 사랑 나의 신부>에 주제음악으로 사용되었다에임스 브라더즈(The Ames Brothers)가 가사를 넣은 보컬 곡을 처음 발표한 뒤 아주 많은 가수들이 커버했고 국내에서는 걸그룹 이 시스터즈워싱톤 광장으로 번안해 불렀다.


워싱턴 스퀘어는 미국 뉴욕 맨해튼 소재로 미국 초대 대통령 조지 워싱턴(George Washington) 취임 100주년을 기념하는 아치가 만들어진 후 조성된 공원이다. 워싱턴 스퀘어 파크라고 부른다. 롭 라이너(Rob Reiner) 감독의 1989년 영화 <해리가 샐리를 만났을 때(When Harry Met Sally...)>의 로케이션으로 많은 관심을 끌었다

 

20180206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