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90s/1997

All For You - Sister Hazel / 1997

by Rainysunshine 2020. 7. 7.
반응형

All For YouUS 얼터너티브 록 밴드 시스터 헤이즐(Sister Hazel)1997년 발표한 2번째 스튜디오 앨범 <...Somewhere More Familiar>에 수록한 곡으로 캐나다 2, US 10, 연말결산 36위 등을 기록했다.

 

보컬의 켄 블락(Ken Block) 등 멤버들이 함께 만들고 폴 엠버솔드(Paul Ebersold)가 프로듀서를 맡았다. 데뷔 앨범에 수록했던 곡을 재녹음해서 실었다.

 

송팩츠와의 인터뷰에서 이 곡을 작곡했을 때, 아직 시스터 헤이즐을 결성하기 전이었어요. 다른 록 밴드에서 이런 스타일의 어쿠스틱 노래를 솔로로 부르곤 했었죠. 동네의 스튜디오 엔지니어가 전화를 해서 환경기금 마련을 위해 컴필레이션 CD를 만들고 있는데, 우리 밴드의 곡뿐만 아니라 제 솔로 곡도 내는 게 어떻겠냐고 했어요. 그래서 마감일을 물었더니 다음날 아침까지라고 해서 지금 만들고 있는 곡을 완성해보겠다고 했죠. 잠재력이 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리고 다음날 800곡들 중에서 유일하게 만장일치로 CD 수록이 확정 되었죠. 어릴 때부터 사이먼 & 가펑클(Simon & Garfunkel), 초창기 인디고 걸스(Indigo Girls) 음악들을 들으면서 자랐어요. 그래서 화음분석에 능하고 후렴과 가사에 집중하는 걸 좋아해요. 4트랙 녹음기를 살 여건이 되지 않아 카세트 한 대가지고 기본 코드를 녹음하고 그 다음에 멜로디, 노래, 화음 등을 녹음했어요. 다음 녹음에 들어갈 곳을 비워두면서요. 그렇게 한 시간 반을 오버더빙해서 만들었어요. 그래서인지 저의 밴드를 결성했을 때 어쿠스틱하게 연주를 하고 녹음을 했어요. 그리고 그 노래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반향을 일으켰고요. 당시에는 냅스터 같은 게 나오기 전이라 테이프를 교환해 듣던 때였어요. 우린 남동부의 대부분의 대학가를 돌았어요. 그런데 가본적도 없는 오번이나 앨라배마 등에서 공연 첫날 우리의 노래를 따라 부르는 걸 보고 놀랐어요. 당시에는 공연 때 파는 테이프가 전부였으니까요. 그건 우리에게 정말 많은 문을 열어주었어요. 지금도 여전히 대학가에 가서 18살의 아이들이 우리 노래를 따라 부르는 걸 보면 놀라서 마음이 움찔거려요라고 말했다.

 

베이스의 제트 베레스(Jett Beres)는 IVL과의 인터뷰에서 우리가 자부하는 건 우리 노래를 듣는 연령층이 다양하다는 거예요. 공연장에는 정말 모든 연령대와 모든 스타일의 팬들이 있어요. 우리가 노래를 부르면 그게 우리 노래인 줄 몰랐다는 사람들도 꽤 되고요. 그렇게 인연이 닿으면 짜릿해요. 물론 이 곡이 가장 인기가 있어요. 그래서 지겹지 않느냐고 묻는 사람들도 있죠. 물론 반응이 없으면 우리도 지쳤을 것 같아요. 이 곡은 우리가 17년 이상 노래를 할 수 있게 많은 길을 열어줬어요라고 말했다.

 

가사는 상대와 알게 된 건 오래되었지만 시간이 많이 지나서야 상대방을 사랑하고 있다는 걸 알았다는 내용인 것 같다. 하지만 실제 내용은 이 음악을 하기로 진로를 결정한 것과 상관이 있지 않을까 싶다. 

 

20200707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Finally I figured out

마침내 알았어

But it took a long long time

하지만 오래 걸렸지

And now there's a turnabout

이제 방향전환 했어

Maybe cause I'm trying

내가 노력하고 있기 때문일 거야

 

There's been times, (I'm so confused)

시간이 걸렸어, 아주 혼란스러웠어

All my roads (They lead to you)

내 모든 길 (사람들이 네게로 이끌었지)

I just can't turn and walk away...

난 돌아서 떠날 수 없어

 

It's hard to say what it is I see in you

네 안에서 내가 본 게 뭔지 말하기는 어려워

Wonder if I'll always be with you

내가 너랑 항상 있을지 궁금해

But words can't say

말로는 할 수 없고

And I can't do enough to prove

증명할 만큼 할 수도 없어

It's all for you

모든 건 다 널 위해서야

 

I thought I'd seen it all

다 안다고 생각했어

Cause it's been a long long time

아주 아주 오랜 시간이 흘렀으니까

Oh but then we'll trip and fall

하지만 그리고 우린 걸려서 넘어졌지

Wondering if I'm blind

내가 눈이 멀었었던 가 의문이 들어

 

There's been times, (I'm so confused)

시간이 걸렸어아주 혼란스러웠어

All my roads (they lead to you)

내 모든 길 (사람들이 네게로 이끌었지)

I just can't turn and walk away...

난 돌아서 떠날 수 없어

 

It's hard to say what it is I see in you

네 안에서 내가 본 게 뭔지 말하기는 어려워

Wonder if I'll always be with you

내가 너랑 항상 있을지 궁금해

But words can't say

말로는 할 수 없고

And I can't do enough to prove

증명할 만큼 할 수도 없어

It's all for you

모든 건 다 널 위해서야

 

Rain comes pouring down (pouring down)

비가 억수같이 내려

Falling from blue skies (falling from blue skies)

파란 하늘에서

Words without a sound coming from your eyes

소리 없는 말이 네 눈에서 나오고 있어

 

Finally I figured out

마침내 알았어

But it took a long long time

하지만 오래 걸렸지

And now there's a turnabout

이제 방향전환 했어

Maybe cause I'm trying

내가 노력하고 있기 때문일 거야

 

There's been times, (I'm so confused)

시간이 걸렸어아주 혼란스러웠어

All my roads (they lead to you)

내 모든 길 (사람들이 네게로 이끌었지)

I just can't turn and walk away...

난 돌아서 떠날 수 없어

 

※ It's hard to say what it is I see in you

네 안에서 내가 본 게 뭔지 말하기는 어려워

Wonder if I'll always be with you

내가 너랑 항상 있을지 궁금해

But words can't say

말로는 할 수 없고

And I can't do enough to prove

증명할 만큼 할 수도 없어

It's all for you

모든 건 다 널 위해서야

 


[1990's/1996] - Follow You Down - Gin Blossoms 

[1990's/1999] - Ana’s Song - Silverchair 

[2000's/2000] - Wonderful - Everclear 

[2000's/2001] - The Middle - Jimmy Eat World 

[2000's/2003] - The Reason - Hoobastank 


후원을 기다립니다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

'1990s > 1997' 카테고리의 다른 글

Back To You - Bryan Adams / 1997  (0) 2020.07.16
How’s It Going To Be - Third Eye Blind / 1997  (0) 2020.07.11
Only When I Sleep - The Corrs / 1997  (0) 2020.07.07
Never Ever - All Saints / 1997  (0) 2020.05.13
Karma Police - Radiohead / 1997  (0) 2020.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