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s/2015

Youth - Troye Sivan / 2015

by Rainysunshine 2016. 5. 29.
반응형

 

Youth는 호주 뮤지션 트로이 시반(Troye Sivan)2015년 발표한 데뷔 앨범 <Blue Neighbourhood>에 수록된 곡으로 호주 17, 미국 23위에 올랐다. 멋진 리프로 미국 댄스 차트 1위를 차지했다. 2017년 발표한 태양Wake Me Up은 이 곡을 레퍼런스 한 것으로 보인다.  

 

곡은 트로이알리 X(Alie X) 5명이 만들었고 슬럼스(SLUMS) 3명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트로이라디오닷컴과의 인터뷰에서 어릴 때의 관계에 대한 생각과 어느 날 25살이란 걸 알았을 때 특정인에게 젊음을 다 주었다는 것이 저한테는 아주 로맨틱하고 멋지게 다가왔어요. 그래서 우린 모든 걸 버리고 도망가는 것, 어딜 가든 아무런 계획이 없거나 미래에 무얼 할지에 대한 생각이 없는 것, 함께 있는 사람이 이틀간의 단순한 유희를 위해서인지 평생을 같이 할 사람인지에 대한 걱정이 없는 곡을 만들기 시작했어요. 그리고 이 모든 질문들의 어떤 답에 대해서도 신경 쓰지 않는 거죠. 아직 어리고 책임을 질 필요가 없으니까요라고 말했다.

 

트로이지니어스에서 각 가사의 부분들을 설명했다. 1절에 대해서는 이 곡을 생각했을 때 로드 트립(차를 타고 낯선 곳을 여행하는 것)을 그렸어요. 두 사람이 함께 도망가서 멀쩡한 상태에서 강하게 있을 수 있는 거요라고 말했고 “And when the lights start flashing like a photobooth and the stars exploding, we’ll be fireproof" 부분에 대해서는 이 부분은 세인의 이목에 대한 거예요. 내가 곡에서 만든 관계도 그렇게 남의 이목을 끌죠. 많은 사람들이 그런 압박에서 힘들어 하는 걸 봤어요. 모든 게 엉망이 돼도 완전히 회복해서 강인해지자는 뜻에서 쓴 거예요라고 말했다.

 

“My youth, my youth is yours”에 대해서는 곡을 쓰기 전에 나와 알리는 작곡실에 앉아 있었어요. 알리는 텀블러 블로그에 접속해 있었는데 거기에서 한 팬이 알리 X, 나의 젊음은 당신 거예요라고 쓴 걸 봤어요. ‘당신의 음악에서 나의 젊음을 경험 했어요와 같이 아주 멋지게 표현 한 거죠. 굉장히 시()적이어서 매우 감탄했어요. 이 말은 또한 여러 다른 계기들 속에서 떠올랐는데 다른 하나는 제 음악을 듣는 사람들에게서 느낀 거예요. 저는 12살부터 온라인을 해서 제 젊음을 아주 많은 사람들에게 준 느낌 이거든요라고 말했다.

 

“Mortal body; timeless souls”에 대해선 영혼이 불멸하는지는 잘 모르겠어요. 이 모든 게 다 끝난 다음의 상황을 생각한 거예요. 세상에 정말 정말 좋은 인상을 남기려고 노력하고 가능한 한 많이 다르게 살려고 하는 거에 말한 거예요라고 말했다.

 

20160529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What if, what if we run away?, what if, what if we left today?

만약, 만약에 우리가 도망간다면? 만약, 만약에 우리가 오늘 떠난다면?

What if we said goodbye to safe and sound?

만약 우리가 안전함과 건전함에 작별을 고한다면?

And what if, what if we're hard to find?

그리고 만약, 만약에 우리를 발견하기 어렵다면?

What if, what if we lost our minds?

만약, 만약에 우리가 정신을 잃는다면?

What if we let them fall behind and they're never found?

만약 우리가 사람들로 하여금 뒤처지게 해서 그들이 찾지 못한다면

 

And when the lights start flashing like a photobooth

즉석사진 부스의 플래시처럼 빛이 터지고

And the stars exploding, we’ll be fireproof

별이 폭발해도 우린 불타지 않을 거야

 

My youth, my youth is yours

내 젊음은, 내 젊음은 네 거야

Trippin' on skies, sippin' waterfalls

하늘을 여행하고 폭포를 홀짝이자

My youth, my youth is yours

내 젊음은, 내 젊음은 네 거야

Runaway now and forevermore

지금 도망가자 영원히 그 이상 

My youth, my youth is yours

내 젊음은, 내 젊음은 네 거야

A truth so loud you can't ignore

진실이 거대해 넌 무시할 수 없어

My youth, my youth, my youth, my youth is yours

내 젊음은, 내 젊음은, 내 젊음은 네 거야

 

What if, what if we start to drive?, what if, what if we close our eyes?

만약, 만약에 우리가 드라이브 한다면?, 만약, 만약에 우리가 눈을 감는다면

What if we're speeding through red lights into paradise?

만약 우리가 빨간 신호등을 뚫고 낙원으로 질주해버린다면?

Cause we've no time for getting old

우린 나이들 시간이 없기에

Mortal body; timeless souls cross your fingers, here we go

사라질 몸과 영원한 영혼, 행운을 빌어,

 

 

2017/10/10 - [2010's/2015] - For Him – Troye Sivan Feat. Allday / 2015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