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s/2014

Heroes - Alesso Feat. Tove Lo / 2014

by Rainysunshine 2017. 6. 6.
반응형

Heroes (We Could Be)는 스웨덴 출신의 DJ이자 프로듀서인 알레소(Alesso)2014년 발표한 곡으로 토브 로(Tove Lo)가 보컬로 참여해 스웨덴 5, 영국과 아일랜드 6, 미국 31, 캐나다 51위에 올랐다. 

곡의 프로듀서는 알레소가 맡았고 곡은 알레소토브가 만들었다. 알레소가 빌보드와 한 인터뷰를 정리하면 다음과 같다. 제 팀과 제가 먼저 토브에게 연락해 콜라보할 의향이 있는지 타진했어요. 뭐에 관한 곡을 쓸까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고 감성적인 음악이 되어야 한다는 데 일치를 했죠. 전 매우 감성적인 사람인데요. 전자음악의 풍경에는 뭔가 진짜 감정이 빠져 있는 것 같았어요. 그래서 감성적인 메시지를 더하면 더 사람들에게 다가갈 수 있다고 믿었죠. 몇 달 뒤 토브는 제가 만든 음악에 맞는 멋진 가사를 써서 나타났어요. 토브와 처음 작업에 들어갔을 때 토브는 자신이 얼마나 특별하고 싶은 지 말했는데요. 저는 그게 어떤 단계에 들어서면 모든 사람들이 겪는 과정이라고 생각해요. 10대 때에도 전 내가 누군지, 내 정체성은 뭔지, 몰래 다른 사람이 되고 싶곤 했거든요. 하지만 이건 완전히 다른 존재가 되는 것에 관한 노래는 아니 예요. 토브의 데모 버전을 듣고 너무 훌륭하다고 생각했어요. 근데 본격적인 세션에 들어가자 목소리를 조절하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전 그러지 말고 다시 처음으로 돌아가자고, 데모 버전이 최고인 것 같다고 말했죠. 그래서 처음 데모 버전으로 다시 돌아갔어요. 전 다듬는 것을 원하지 않았어요. 처음 시작할 때의 느낌으로 돌아가길 원했죠라고 말했다. 

가사를 쓴 토브아티스트 다이렉트와의 인터뷰에서 가끔 보던 TV 시리즈 <Heroes>를 보고 영감을 받았어요. 아이가 돼서 그런 힘을 갖길 바라는 걸 생각하게 되었죠. 전 그런 방면엔 평범하고 사람들은 항상 그런 능력을 갖길 바라잖아요. (그걸 보고) 뭔가가 촉발해 가사를 쓰기 시작했어요. 그러고 나서 제 경험으로 다시 되돌아 왔죠라고 말했다. 

이 곡은 알레소토브 외에 데이빗 보위(David Bowie)브라이언 이노(Brian Eno)가 작곡가로 이름을 올리고 있다. 이에 관해 데일리 스타와의 인터뷰에서 알레소그냥 고소당하고 싶지 않았어요. 물론 데이빗Heroes와 완전히 같은 곡은 아니지만 우린 데이빗이 화낼 경우를 대비해 방어막이 필요했어요라고 말했다. 알레소데이빗의 후렴구인 “we could be heroes" 부분을 차용했다. 

20170606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We could hide away in daylight

우린 대낮에도 눈에 띄지 않아

We go undercover, wait out the sun

우린 스파이, 태양을 애타게 기다리지

Got a secret side in plain sight

잘 보일 때 비밀의 측면이 있어

Where the streets are empty, that’s where we run

거리가 텅 비어 있는 곳, 그곳이 우리가 달리는 곳이야

 

Everyday people do everyday things but I can't be one of them

모두가 평범하게 일상을 보내지만 난 그들 중의 하나가 될 순 없어

I know you hear me now, we are a different kind

너 내 말 듣고 있지? 우린 다른 종이야

We can do anything

우린 뭐든 할 수 있어

 

※※ We could be heroes, we could be heroes, me and you X2

우린 영웅이, 영웅이 될 수 있어, 너와 난

We could be

우린 될 수 있어

 

Anybody’s got the power, they don't see it cause they don't understand

아무나 힘을 갖지, 그들은 이해 못해서 알 수 없어

Spin around and round for hours

몇 시간을 팽팽 돌아

You and me, we got the world in our hands

너와 나, 우린 우리 손에 세계가 있어

 

※※

※※

 

All we're looking for is love and a little light, love and a little light

우리가 찾는 건 사랑과 작은 빛, 사랑과 작은 빛

(We could be)

우린 될 수 있어

All we're looking for is love and a little light, love and a little light

우리가 찾는 건 사랑과 작은 빛, 사랑과 작은 빛 

2014/07/14 - [1970's/1977] - Heroes - David Bowie / 1977

2014/11/25 - [2010's/2013] - Habits (Stay High) - Tove Lo / 2013


반응형
그리드형

'2010s > 2014' 카테고리의 다른 글

You Never Know – Sara Evans / 2014  (0) 2017.07.18
I See You – Priscilla Ahn / 2014  (0) 2017.07.06
Maps - Maroon 5 / 2014  (0) 2017.01.12
Wildest Dreams - Taylor Swift / 2014  (0) 2016.02.19
Trap Queen - Fetty Wap Feat. Nitt Da Gritt / 2014  (0) 2015.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