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50s/1955

I Don’t Believe You’ve Met My Baby - The Louvin Brothers / 1955

by Rainysunshine 2020. 3. 14.
반응형

I Don’t Believe You’ve Met My Baby아이라 루빈(Ira Louvin, 19240421 ~ 19650620)찰리 루빈(Charlie Louvin, 19270707 ~ 20110126) 형제로 구성된 US 컨트리 듀오 루빈 브라더즈(The Louvin Brothers)1956년 발표한 곡으로 US 컨트리 1위에 올랐다.

 

US 록커빌리 뮤지션 오트리 인만(Robert Autry Inman, 19290106 ~ 19880906)이 만들었다.

 

가사는 화자가 달빛 아래를 걷다가 화자의 애인을 만났는데 화자의 애인이 다른 남자와 있어 식겁했지만 남매인 걸 알고 안심했다는 이야기다. 이 곡의 제목을 말하는 부분이 오해의 절정을 사는 부분이다. 화자는 다른 남자에게 말하는 건지 자신에게 말하는 건지 헷갈려서 더욱 오해를 깊게 한다. 실제라면 프로포즈를 강요하기 위해 동생(혹은 오빠)를 동원한 것으로 보일 수도 있을 텐데 다 꿈인 것 같다. 


20200314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Last night, my dear, the rain was falling

어젯밤에, 사랑하는 이여, 비가 내리고 있었어요

I went to bed so sad and blue

아주 슬프고 우울한 기분으로 자러갔죠

Then, I had a dream of you

그리고 당신 꿈을 꿨어요

 

I dreamed I was strolling in the evening

저녁에 걷고 있는 꿈을 꿨어요

Underneath the harvest moon

한가위 아래서

I was thinking about you

당신을 생각하고 있었죠

 

And then we met out in the moonlight

그런 후에 우린 달빛에서 만났어요

The stars were shining in your eyes

별이 당신의 눈에서 빛나고 있었어요

But another was there too

하지만 다른 사람도 거기에 있었죠

 

"I don't believe you've met my baby"

"내 베이비 만난 적 없지?"

You looked at him, you looked at me

당신은 그를 쳐다보고 나를 쳐다봤어요

I wondered who you were talking to

당신이 누구에게 말하고 있는지 궁금했어요

 

I shook the hand of your stranger

난 당신의 낯선 사람과 악수 했어요

But I was shaking more inside

하지만 속으로는 더 많이 떨고 있었죠

I was still wondering who

난 누구일까 궁금 했어요

 

Your arm was resting on his shoulder

당신의 팔이 그의 어깨에 기대에 있었고

You smiled at him, he smiled at you

당신은 그에게, 그는 당신에게 미소를 짓고 있었어요 

His eyes were filled with victory

그의 눈은 의기양양했죠 

 

He said, "My sister wants to marry"

그가 말했어요 "내 여동생(혹은 누나)이 결혼하고 싶어 해요"

Then my heart was filled with ease

그 말을 듣자 내 맘은 아주 안심이 되었어요

I knew that you would marry me

알고 있었어요, 당신이 나랑 결혼할 줄 


이 사이트가 도움이 되신다면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