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60s/1964

And I Love Her - The Beatles / 1964

by Rainysunshine 2019. 9. 28.
반응형

And I Love Her비틀즈(The Beatles)1964년 발표한 3번째 스튜디오 앨범 <A Hard Day’s Night>에 수록한 곡으로 미국 12, 캐나다 15위 등을 기록했다. 커트 코베인(Kurt Cobain, 19670220~19940405)이 커버했고 약 300개가 넘는 커버 버전이 있는 것으로 집계되고 있다. 폴 매카트니(Paul McCartney)는 2014트위터Q&A에서 가장 좋아하는 커버에 대해 너무 많아 고를 수 없지만 에스터 필립스(Esther Phillips)And I Love Him이 떠오르네요라고 말했다. 전영록은 이 곡을 듣고 이지연바람아 멈추어다오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고 말했다.  

 

 존 레논(John Lennon)이 만들었고 조지 마틴(George Martin)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주로 의 주도로 만들었다. 플레이보이와의 인터뷰에서 3절은 "A love like ours ~ I have you near me“ 부분은 제가 도왔어요라고 말했고 밥 스핏츠(Bob Spitz)의 저서 <The Beatles: The Biography>에서 그 부분은 제가 만들었어요. 은 도와줬다고 말할 수는 있지만 자기가 만들었다고 말할 수는 없어요라고 말했다. 이 부분에 관해 저작권 관리자 딕 제임스(Dick James)는 "처음 폴이 가지고 온 것을 들었을 때 매우 단순하고 반복적인 노래였어요. 그래서 조지와 전 서로를 쳐다보고는 멤버들에게 너무 반복적이라 중간에 변화가 필요하다고, 뭔가 부족하다고 말했죠. 그러자 이 피아노로 갔고 30분 동안 이것저것 해보더니 단순반복적인 음악의 틀을 깨기 위한 적절한 4마디를 만들었어요"라고 말했다.

 

은 또한 제 스스로 만든 곡들 중에서 인상적이라고 생각한 첫 번째 발라드예요. 가사는 사랑노래 일뿐 특정한 누구를 위한 노래는 아니예요라고 말했다. 비틀즈의 앨범들이 얼마나 록적인지에 상관없이 "쇼를 더 풍성하게 하기 위해" 발라드가 한 곡 이상 포함되어야 한다고 생각하곤 했다. 제목의 ‘And’페리 코모(Perry Como)And I Love You So와 같은 노래에서 영감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 은 당시 제인 애셔(Jane Asher)와 사귀고 있어서 그녀에 관한 노래일 거라고 팬들은 생각했다. 은 "그녀의 응접실에서 이 곡을 연주한 기억은 나요. 근데 거기서 만든 건 분명 아니예요"라고 말했다. 

 

조지 해리슨(George Harrison)이 인트로에 어쿠스틱한 기타 리프를 연주했다. G.Q 등의 인터뷰에서 조지가 리프를 만들었는데요. 그 리프가 놀라운 차이를 만들었어요. 그 리프가 없다고 생각하면 노래는 지금의 반도 좋지 않을 거예요라고 말했다.


20190928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I give her all my love, that's all I do

그녀에게 내 모든 사랑을 주는 것, 내가 할 건 그 것뿐

And if you saw my love, you'd love her too

당신이 내 사랑을 봤다면, 당신도 그녀를 사랑하겠죠

I love her

난 그녀를 사랑해

 

She gives me everything

그녀는 내게 모든 걸 줘

And tenderly the kiss my lover brings

그리고 부드럽게 그녀는 키스도 해주지

She brings to me

그녀는 내게 가져다 줘

And I love her

그래서 그녀를 사랑해

 

A love like ours could never die

우리 같은 사랑은 절대 죽을 수 없어

As long as I have you near me

내가 널 가까이 두는 한

 

Bright are the stars that shine

빛나는 별은 밝고

Dark is the sky

하늘은 어두워

I know this love of mine will never die

나의 이 사랑이 절대 죽지 않을 거란 걸 알아

And I love her

그래서 그녀를 사랑해

 

Bright are the stars that shine

빛나는 별은 밝고

Dark is the sky

하늘은 어두워

I know this love of mine will never die

나의 이 사랑이 절대 죽지 않을 거란 걸 알아

And I love her

그래서 그녀를 사랑해 


[1960's/1963] - Please Please Me - The Beatles / 1963

[1960's/1963] - I Want To Hold Your Hand - The Beatles / 1963

[1960's/1963] - She Loves You - The Beatles / 1963

[1960's/1963] - I Saw Her Standing There - The Beatles / 1963

[1960's/1964] - A Hard Day's Night - The Beatles / 1964

[1960's/1964] - Can't Buy Me Love - The Beatles / 1964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