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50s/1951

Because Of You - Tony Bennett / 1951

by Rainysunshine 2020. 1. 14.
반응형

Because Of You토니 베넷(Tony Bennett)1951년 발표한 곡으로 US 8주간 1, 연말결산 2, 주크박스 10주간 1위 등을 기록했다. 레스 백스터(Les Baxer) 등 많은 가수들이 커버했다.

 

아더 해머스타인(Arthur Hammerstein)더들리 윌킨슨(Dudley Wilkinson)이 만들었고 퍼시 페이스(Percy Faith)가 편곡을 맡았다처음에는 1940레슬리 셀랜더(Lesley Selander) 감독의 1940년 영화 <I Was An American Spy>에 사용되었다

 

토니는 자서전 <The Good Life>에서 “1951년 봄에 제가 더 이상 히트곡을 내지 못하면 더 이상 레이블과 계약하지 못할 거라는 말을 들었어요. 그래서 전 마음이 급해 퍼시의 사무실로 갔어요. 그랬더니 퍼시이번 녹음세션에는 네가 정말 잘 해줘야 해, 3곡이 있는데 다른 곡이 필요할 거 같아라고 말했어요. 그러면서 그가 책상 위에 놓여있던 악보 뭉치들을 보던 걸 기억해요. 그리고는 한 곡을 집어 들더니 이거 한 번 해보자라고 말했어요. 그게 Because Of You 였어요라고 말했다.

 

20200114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Because of you there's a song in my heart

당신 때문에 내 맘에 노래가 있어요

Because of you my romance had its start

당신 때문에 내가 로맨스를 시작 했어요

Because of you the sun will shine

당신 때문에 태양은 빛날 거예요

The moon and stars will say you're mine

달과 별은 당신이 내 것이라고 말할 거예요

Forever and never to part

영원히 그리고 절대 헤어지지 않을 거라고

 

※ I only live for your love and your kiss

당신의 사랑과 키스 때문에 살아요

It's paradise to be near you like this

이렇게 당신 옆에 있는 게 낙원 이예요

Because of you my life is now worthwhile

당신 때문에 이제 내 삶이 가치가 있어요

And I can smile

그리고 웃을 수 있어요

Because of you

당신 때문에

 

※ 


[1950's/1953] - Rags To Riches - Tony Bennett 

[1950's/1953] - Stranger In Paradise - Tony Bennett 

[1960's/1962] - I Left My Heart In San Francisco - Tony Bennett 


이 사이트가 마음에 드신다면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