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60s/1967

Sunshine Of Your Love - Cream / 1967

by Rainysunshine 2021. 1. 11.
반응형

Sunshine Of Your Love는 UK 록밴드 크림(Cream)1967년 발표한 2번째 스튜디오 앨범 <Disraeli Gears>에 수록한 곡으로 US 5, 연말결산 6위, 캐나다 3위, UK 25위 등을 기록했다. 롤링 스톤 선정 '역사상 가장 위대한 500곡'에 포함되어 65위를 차지했고 2005 Q 선정한 최고의 기타 트랙 19, 2009VH1 선정 최고의 하드록 44위 등에 올랐다록큰롤 명예의 전당 선정 '록을 만든 500곡'에도 포함되었다.

 

멤버인 잭 브루스(Jack Bruce)와 에릭 클랩튼(Eric Clapton), 시인이자 작사가인 피트 브라운(Pete Brown)이 만들고 프로듀서는 펠릭스 파파라디(Felix Pappalardi)가 맡았다. 노래에서 가장 강인한 인상을 제공하는 시작의 리프는 지미 헨드릭스(Jimi Hendrix)에게서 영감을 받았다. 에릭과 런던에서 있었던 지미의 공연을 본 후 집으로 돌아와 이 곡의 베이스 리프를 만들었다. 가사는 녹음 중 밤새 만들었다. “제가 더블 베이스를 들고 리프를 연주하고 있을 때 창밖을 바라보던 피트는 해가 떠오르는 것을 보고 'It's getting near dawn and lights close their tired eyes…'라고 썼어요”라고 말했다. 에릭은 후에 제목이 된 간주 부분을 썼다. 지미도 공연에서 이 곡을 연주했지만 자신에게 영향을 받은 곡인지는 몰랐다고 말했다.

 

에릭의 기타 톤은 깁슨 SG, 와와 페달, 마샬 앰프를 사용해 만들었다. 에릭은 이 곡을 너무 좋아해서 솔로 때도 빠짐없이 연주했다. 솔로 때는 Blue Moon의 오프닝을 집어넣어 태양과 달의 대조를 긴장감 있게 표현했다. 진저 베이커(Ginger Baker)는 아프리카 스타일에 바탕을 두고 드럼을 연주했다. 첫 두 소절은 첫박과 삼박에 강세를 두었다. 당시 진저는 천재 엔지니어로 소문난 톰 도우드(Tom Dowd)와 의견이 엇갈렸지만 자신의 주장대로 소신 것 밀고 나갔다.

 

Strange Brew를 제외하곤 <Disraeli Gears>는 US에서 단 3일 만에 녹음한 앨범이다. 멤버들은 비자가 만료되는 바람에 본국으로 빨리 돌아가야 했다. 그래서 시간을 다투어 만들고 뒤처리는 엔지니어인 이 맡아 끝냈다멤버들은 이 곡의 히트 가능성을 믿었지만 크림의 US 레이블인 애틀랜틱의 사장 아멧 어테곤(Ahmet Ertegun)은 이 곡을 듣고 별로라고 생각했다하지만 부커 티 존스(Booker T. Jones)가 이 좋다고 하자 맘을 바꿔 싱글로 발표했다.

 

크림은 이 앨범을 끝으로 해체했다. 1979에릭의 결혼식 때 잠깐 모인 뒤 1993년 록큰롤 명예의 전당에 추대 되었을 때 재결합 공연을 가졌다. 2005년 US 로열 앨버트 홀에서 열린 쇼 때문에 다시 뭉친 적이 있다.

 

2001년 앨범 <Shadows In The Air>에서 이 곡을 새 버전으로 녹음했다. 이 앨범에 참여한 에릭은 살사 사운드에 기반 한 퍼커션을 연주했다시크(Chic)는 이 곡의 영향을 받아 Le Freak을 만들고 애틀랜틱사와 계약했다.     

 

20210111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It's gettin' near dawn

새벽이 가까이 오고 있어

When lights close their tired eyes

빛이 내 피곤한 눈을 감길 때

I'll soon be with you my love

난 머지않아 네 곁에 있을 거야, 내 사랑

To give you my dawn surprise

네게 내 새벽의 놀라움을 주기 위해

I'll be with you darling soon

난 곧 너와 함께 할 거야, 내 사랑

I'll be with you when the stars start falling

별이 지기 시작하면 너와 함께 할 거야

 

I've been waiting so long 

난 아주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어 

To be where I'm going in the sunshine of your love

네 사랑의 빛이 있는 곳에 있기 위해서 


※ I'm with you, my love

너와 함께 있어내 사랑

The light's shinin' through on you

빛이 네 위에서 빛나고 있어

Yes, I'm with you, my love

그래, 너와 함께 있어 내 사랑

it's the morning and just we two

아침에 우리 둘 뿐이야

I'll stay with you darling now 

이제 너와 함께 있을 거야

I'll stay with you till my seeds are all dried up

내 씨앗이 다 말라버릴 때까지 너랑 머무를 거야   


※ I've been waiting so long 

난 아주 오랫동안 기다리고 있어 

To be where I'm going in the sunshine of your love

네 사랑의 빛이 있는 곳에 있기 위해서 



[1960s/1968] - White Room - Cream 

[1960s/1968] - Crossroads - Cream 


후원을 하시려면  

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