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0s/2014

Can't Do Without You - Caribou / 2014

by Rainysunshine 2020. 3. 23.
반응형

Can't Do Without You는 캐나다 뮤지션 카리부(Caribou, Daniel Victor Snaith)2014년 발표한 7번째 스튜디오 앨범 <Our Love> 수록한 곡으로 싱글 차트에서는 별 반응을 얻지 못했지만 스핀, 롤링 스톤, 피치포크미디어, NME 등에서 올해 최고의 싱글들 중 한 곡으로 선정할 정도로 비평적으로는 높은 평가를 받았다. 피치포크 선정 '2010년대 최고의 노래' 69위에 올랐다. 마닐라 킬라(Manilla Killa)와 키즈웨이스트(Kidswaste)가 이루마River Flows In You를 샘플링해 리메이크 했다. 

 

카리부가 만들고 프로듀서도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로렌조 폰다(Lorenzo Fonda)가 감독을 맡았다. 엠비언트 톤으로 강한 드럼과 가공된 보컬로 풍부한 느낌의 멜로디를 선사한다는 평이다. 카리부는 팩트와의 인터뷰에서여름의 한 축제에 DJ로 가서 해가 질 무렵 많은 군중들 앞에서 틀어주는 상상을 하면서 만들었어요라고 말했고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는 와이프에게 헌정하는 곡인데요처음에는 감동스러워하면서 지하실에서 천 번 이상 반복하는 걸 듣더니 지금은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가사는 아주 단순하게 반복되고 있어서 강렬함과 지독한 의존성 등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그 강렬함 때문에 스토킹이나 좌절 등과 같은 다양한 생각을 유추해낼 수도 있다. 카리부NME와의 인터뷰에서 어렸을 때는 사랑이나 사랑에 관해 너무 분명하게 표현하는 것을 부끄러워했고 그것에 대해 아주 단순하고 동화 같은 생각을 갖고 있었어요. 다른 사람과 관계하고 사랑에 빠지고 그게 다 인거죠. 영원히 행복하고요. 하지만 그런 사랑은 실제로는 아무도 경험하지 못하는 거예요. 사랑은 항상 바뀌고 타협하고 복잡하니까요. 제 생각엔 그래서 사랑이 멋있고 삶에도 큰 의미를 주는 것 같아요. 복잡성 때문에요”라고 말했다.  

 

20200323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an't do without) X24

없이는 할 수 없어

(I can't do without you) X11

너 없이는 할 수 없어

I can't do without you X5

난 너 없이는 할 수 없어

Can't do without X16

I can't do without you X13

Can't do without X15

 

I can't do without you

너 없이는 할 수 없어

And you're the only thing I think about (I can't do without you)

넌 내가 생각하는 유일한 것

It's all that I can still do (I can't do without you)

내가 여전히 할 수 있는 모든 것

And you know you're the one I dream about (I can't do without you)

넌 내가 꿈꾸는 유일한 사람

I couldn't do without you

너 없이 난 할 수 없었어

  

 

[2010s/2010] - Odessa - Caribou 

[2010s/2016] - I Don’t Know You - The Marías 

[2010s/2016] - Lauren - Men I Trust 

[2010s/2017] - Television Romance - Pale Waves 

[2010s/2017] - Motion Sickness - Phoebe Bridgers 

[2010s/2017] - Sweet - Cigarettes After Sex 


이 사이트가 마음에 드신다면 

Buy me a coffeeBuy me a coffee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