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80s/1984

Turn Up The Radio - Autograph / 1984

by Rainysunshine 2019. 7. 28.
반응형


Turn Up The Radio는 미국 글램 메탈 밴드 오토그라프(Autograph)1984년 발표한 데뷔 앨범 <Sign In Please>에 수록한 곡으로 미국 29위를 기록했다. VH1 선정 ‘Top 100 하드록’ 93위에 올랐고 1985기타 플레이어 선정 올해의 기타 솔로부문을 수상했다.

 

멤버들이 만들었고 닐 커논(Neil Kernon)이 프로듀서를 맡았다. 뮤직비디오는 페이퍼메이트사의 지원을 받아 만들어 노골적으로 연필광고를 한다. 리드 기타를 맡고 있는 스티브 린치(Steve Lynch)“RCA는 마지막까지 이 곡을 앨범에 넣고 싶어 하지 않았어요. 상업적인 곡이 아니라고요. 하지만 우리들은 이 곡을 꼭 넣어야 한다고 주장했어요. 하지만 이 곡의 상업적인 인기를 기대하진 않았어요. 어차피 우린 당시에 음악 산업에 환멸을 느끼고 있었거든요개인적으로 이 곡의 후렴은 좋아했어요. 그 시대에 딱 맞는 가사인 것 같아요라고 말했다.

 

또한 다른 매체에서 스티브는 우린 어느 날 공연에 앞서 함께 앉아 리허설을 하면서 잼을 하고 있었어요. 그런데 갑자기 제가 이 곡의 리프를 연주하기 시작한 거예요. 우린 좀 더 연주를 해봤고 저는 멤버들에게 몇 시간 있다 이 곡을 만들어야겠다고 말했어요. 다음날 전 테이프에 녹음을 해서 멤버들에게 들려주었고 커피를 마시면서 가사를 만들었어요. 가사도 머릿속에서 금방 나오더라고요. 저는 여름에 캘리포니아를 운전하면서 느끼는 좋은 기분을 상상했어요. 그리고 좋은 노래가 라디오에서 나오면 소리를 크게 하는 거죠라고 말했다.


그 시대에 음악을 들었던 사람들은 이 곡을 들으면 시나위크게 라디오를 켜고가 동시에 떠오르지 않을까...

 

20190728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Ooh yeah, turn it up, come on

, , 소리를 키워봐, 어서

 

I'm working hard, you're working too

난 열심히 일하고 있어, 너도 그렇지

We do it every day

우린 매일 일해

For every minute I have to work

매 순간 일을 해야만 하지

I need a minute of play

노래를 들을 시간이 좀 필요해

 

Day in, day out, all week long

매일 한 주내내

Things go better with rock

록이 있으면 상황은 더 좋아질 거야

The only time I turn it down

라디오를 끄는 유일한 시간은

Is when I'm sleepin' it off

내가 자고 있을 때야

 

Turn up the radio

라디오 소리를 높여

I need the music, gimme some more

음악이 필요해, 좀 더 많이

Turn up the radio

라디오를 크게 해

I wanna feel it, got to gimmie some more

느끼고 싶어, 좀 더 많이 줘야 해


Now listen

지금 들어봐

I wanna shake, I wanna dance

난 흔들고, 춤을 추고 싶어

So count it of one, two, three

그리고 하나, , 셋 세어봐

I hear the beat, I'm in a trance

난 비트를 들어, 난 트렌스(무아지경) 상태가 돼

No better place to be

그러기에 이보다 더 좋은 곳은 없지

 

Daytime, nighttime, anytime

밤낮, 언제나

Things go better with rock

상황은 록음악으로 더 좋아질 수 있어

I'm goin' twenty four hours a day

24시간 듣고 있어

I can't seem to stop

멈출 수 없을 것처럼 보여

 

※ Turn up the radio

라디오 소리를 높여

I need the music, gimme some more

음악이 필요해좀 더 많이

Turn up the radio

라디오를 크게 해

I wanna feel it, got to gimmie some more

느끼고 싶어좀 더 많이 줘야 해


※ X3 


Turn up the radio X2 turn that thing on

라디오 소리를 높여, 그걸 크게 해봐 


[1980's/1986] - Nobody’s Fool - Cinderella / 1986

[1980's/1987] - When The Children Cry - White Lion / 1987

[1980's/1988] - Every Rose Has It's Thorn - Poison / 1988

[1980's/1989] - Love Song - Tesla / 1989 

반응형
그리드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