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50s/1959

Sea Of Love - Phil Phillips / 1959

by Rainysunshine 2019. 5. 15.
반응형

Sea Of Love는 미국 싱어 송 라이터 필립 필립스(Philip Baptiste, Phil Phillips)1959년 발표한 곡으로 브라운스(The Browns)The Three Bells에 막혀 미국 싱글 2, R&B 1위에 올랐다. 해롤드 베이커(Harold Baker) 감독의 1989년 영화 <Sea Of Love>에 사용되었고 탐 웨이츠(Tom Waits)의 버전도 영화 O.S.T.에 수록되었다. 로버트 플랜트(Robert Plant)가 결성한 허니드리퍼즈(Honeydrippers)1984년 커버한 버전이 미국 3위를 기록했다.

 

필립과 프로듀서 조지 코우리(George Khoury)가 만들었고 필립의 친구들이 하모니를 넣었다. 젊은 시절 필립은 루이지애나에서 벨보이로 일을 하고 있었다. 기타를 잘 쳤던 필립은 당시 버디(Verdie Mae Thomas)라는 여자에게 반해 있어서 그녀의 맘에 들기 위해 노래를 불러주었다. 필립빌보드에서 발행한 <One Hit Wonders>와의 인터뷰에서 전 기타가 있었어요. 그래서 이 곡을 만들었죠. 그녀는 정말로 날 믿지 않았어요. 하지만 이 노래를 부르면 내가 정말 얼마나 그녀를 사랑하는지 보여줄 수 있다고 생각했죠. 한 가스 검침원이 제가 연습하는 걸 듣고서는 조지에게 보내보라고 했어요. 조지는 제 곡을 녹음한 뒤에 저의 이름을 지어주었죠. 처음에는 조지의 독립 음반사에서 음반을 냈고 잘 팔려서 머큐리에서 전국적으로 배급을 했어요. 그래서 크게 히트했죠. 하지만 전 이 곡으로 겨우 68백 달러를 벌었어요. 그리고 버디와는 사귀지도 못했죠. 하지만 정말 저에게 맞는 좋은 여자랑 결혼 했어요. 버디랑은 잘 안 되서 다행 이예요라고 말했다.

 

가사에 나오는 “pet”은 당시에 지금의 ‘baby’와 같은 의미로 사용되었다고 한다.

 

20190515 현지운 rainysunshine@tistory.com


Come with me, my love, to the sea, the sea of love

나랑 같이 가요, 내 사랑, 바다로, 사랑의 바다로

I want to tell you, how much I love you

당신에게 말해주고 싶어요,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Do you remember when we met

우리가 만난 날을 기억 하나요

That's the day I knew you were my pet

그 날 알았죠 당신이 나의 펫이였다는 걸

I want to tell you, how much I love you

당신에게 말해주고 싶어요,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Come with me to the sea of love

나랑 가요, 사랑의 바다로

 

Do you remember when we met

우리가 만난 날을 기억 하나요

That's the day I knew you were my pet

그 날 알았죠 당신이 나의 펫이였다는 걸

I want to tell you, how much I love you

당신에게 말해주고 싶어요,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Come with me to the sea of love

나랑 가요, 사랑의 바다로

 

Do you remember when we met

우리가 만난 날을 기억 하나요

That's the day I knew you were my pet

그 날 알았죠 당신이 나의 펫이였다는 걸

I want to tell you, how much I love you

당신에게 말해주고 싶어요, 당신을 얼마나 사랑하는지 


[1950's/1954] - Pledging My Love - Johnny Ace / 1954

[1950's/1956] - Blue Suede Shoes - Carl Perkins / 1956

[1950's/1959] - Money (That's What I Want) - Barrett Strong / 1959

[1950's/1959] - All For The Love Of A Girl - Johnny Horton / 1959

[1960's/1961] - Tossin’ And Turnin’ - Bobby Lewis / 1961 

반응형
그리드형